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변액연금보험 선택? 가장 중요한 3가지 [운영보험사, 설계사, 상품에 집중하라!]

by 세상밖으로  2010. 10. 19.
반응형

변액연금보험 선택? 가장 중요한 3가지 [운영보험사, 설계사, 상품에 집중하라!]


물건을 살땐 유통기한이나 제품설명등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구매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서 그러기는 현실적으로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식품이나 가전제품등 생필품을 구매하면서도 제품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는데 금융상품을 고른다고 했을 땐 더욱 세심히 살펴봐야겠죠?

힘들게 모은 나의 자산을 믿음 하나로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의 재무상태나 신뢰도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기본일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입장에서 조사하고 알아보는 것에는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죠.
대부분 모두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내용에 관한 지식만 알아보는데 그치기 쉽습니다.
그러나 내가 선택한 금융상품에 대하여 얼마만큼 더 큰 관심을 갖고 좀더 많은 것을 알아봤느냐에 따라 선택한 금융상품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수도 있고 밑빠진 항아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금융상황이 그리 썩 좋은 편은 아닌듯 보입니다.
정부 정책만 봐도 그렇습니다.
장기주택마련저축에 대한 공제제도나 안정성위주의 저축상품들에
대한 세제혜택 철회등 서민들을 힘들게 하는 세제개편을 통하여
돈불리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죠.

우리 서민들은 큰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보험저축상품인 연금보험이나 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 이외에는 그리 많은 선택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나마 이중에서 안정성과 고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변액연금보험에 대하여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이 변액연금보험이라고 100% 안전한 것이 아닙니다.
자칫하면 원금까지 잃을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한 선택기준을 갖고 상품을 선택해야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명확한 선택기준이라 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변액연금보험을 운영하는 회사
2. 실질적으로 운영과 관련된 설계사
3.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앞서 원금보장의 위험성을 언급했지만 상품에 따라 10년 이상 유지시 원금을 보장해 주는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나하나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변액연금보험을 운영하는 보험사


보험사가 중요하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상품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그 상품을 운영하는 회사가 없어진다하면 아무짝에 쓸모없는 것이 되고 말것입니다.
좋은회사를 선택한다면 회사가 없어지거나 부실경영에 대한 불안감은 어느정도 사라지겠죠.
재무상태가 인지도, 신뢰도등을 각종 매체를 통하여 충분히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상품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선시 할 것이 바로 운영회사 입니다.




2. 변액보험사업의 운영과 관련된 설계사


주식과 채권으로 변액연금보험을 운영하기 때문에 설계사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품선택이 끝났다면 설계사가 어떤 상품을 추천하는지 얼마의 수익을 목표로 하는지 알아야 할텐데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설계사 중에는 자신의 계약수수료를 높이기 위해 별로 좋지 않은 상품을 제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선택한 상품과 예상연금액등에 대한 자세한 계획을 갖고 설계사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보습득을 통해 설계사를 판단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노력 없이는 제대로 된 설계사를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3. 변액보험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선택한 상품을 통하여 이익을 얻는데는 개인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품운영 방식이나 상품을 통한 기대수익등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아주 기본적인 일입니다.
전문컨설턴트와 상담할 때 상품에 대해 원금보장과 세금혜택, 연금개시 후 받게 되는 예상금액 등에 대해 꼼꼼하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올바른 보험선택을 위한 보험상담사이트




보험 가입전 꼼꼼히 알아봐야할 사항들이 많이 있는만큼 혼자서 이리저리 헤메는 것보다 간단하게 보험전문가와 상담 한번 해보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가입전 보험 상담은 필수라는 말이죠.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글에서도 자주 소개되고 있는 신뢰도 높은 업체이니 부담 갖지마시고 편하게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객관적으로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11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