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연금저축,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연금 비교분석

by 세상밖으로  2010. 6. 7.
반응형

연금저축,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연금 비교분석



평균수명의 연장과 출산율 저하에 따라서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분들께서 연금보험의 중요성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연금보험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미리 돈을 저축하여 편안한 노후를 준비하는 재테크 보험입니다.
최근들어 급속한 고령화 문제로 인해 연금보험의 종류도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연금보험은 어떤것인지를 확실히 파악한 후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재테크 방법입니다.

연금보험은 최근 경험생명표가 변경되면서 연금액이 축소될 예정입니다.
경험생명표는 3년마다 변경이 되는데 보험사들은 연금에 대해 동일한 위험률을 적용하고 있었지만 경험생명표의 변경으로 조금씩 차이는 있을것입니다.


 


1. 경험생명표란?




사람의 사망률에 관한 여러가지 법칙을 기초로 하여 사람의 연령별 생사잔존상태를 나타낸 것으로 생명표 혹은 사망표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생명표는 분류 방법에 따라 경험생명표와 국민생명표로 나눠집니다.

경험생명표는 생명보험회사를 비롯한 그 밖의 보험 단체에서 보험가입자에 대한 실제 사망경험수치를 근거로 작성된 것입니다.

국민생명표는 전체 국민이나 특정 지역의 사람을 대상으로 해서 그 인구통계에 의한 사망상황을 나타낸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사망률이 감소하면 경험생명표에 따라,
종신보험이나 보장성보험사망을 담보로 한 보험상품보험료가 인하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살아서 생존에 혜택을 받는 보험금 지급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보험료는 인상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죠.

※ 연금보험 (연금저축,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보험) 비교 및 설명



연금보험은 은퇴생활 자금을 마련하는 재테크 보험으로써,
세제적격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연간 300만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세제비적격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연금보험은 최근 다른 상품 보다 수익률이 좋기 때문에 인기가 좋은 보험 상품이기도 합니다.



2. 한국인의 노후 준비 실태







3. 정년 이후 경제력 준비여부



위의 표에 나온 것처럼 해가 지날수록 정년 이후의 경제력을 고민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대비를 철처히 해야함은 물론이고 '나는 상관없다' 하는 무사안일[無事安逸]한 생각은 다가올 미래에 무일푼이 되기 쉽상입니다.



4. 연금보험/재무상담/재테크 전문 사이트



어떤 상품이 나에게 맞는 상품인지 확실히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두해 납부하는 보험료도 아니고 몇십년동안 보험료를 내야하는 점을 감안한다면 그만큼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야하구요. 객관적이고 현명한 보험가입을 위해서 반듯이 보험전문가와 상담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신뢰도 높은 아래 업체로 부담없이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객관적으로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11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