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20~30대, 노후준비! 확실한 세제혜택을 가미한 '연금보험'상품으로!!

by 세상밖으로  2010. 10. 14.
반응형

20~30대, 노후준비! 확실한 세제혜택을 가미한 '연금보험'상품으로!!




1. 20~30대 노후준비 지금당장 시작하라!


우리나라도 이제 5천만 인구가 되었습니다.
땅면적은 한정적인데 인구는 날이 갈 수록 늘고 있으니 문제가 아닐 수 없는데요.
더 큰 문제는 단순한 인구증가가 아니라 '불균형적'으로 인구가 증가한다는 사실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뉴스에서도 보셨다시피 출산률 급감으로 인한 젊은 세대층의 숫자는 줄어드는 반면 고령, 노령인구는 매우빠른 속도로 증가 추세에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이러한 인구증가 구도는 나라의 경쟁력을 약화시킴은 물론이고 국민 개개인에게도 엄청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의 20~40대가 노령이 되는 30~40년 후에는 노인을 부양해야하는 인구가 확연히 줄어들어 노인 혼자서 경제적인 부분까지 스스로 책임져야하는 험난한 시대가 올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런 역삼각형 인구구조의 가장 큰 피해자가 될 지금의 20~30대는 반드시 노후에 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젊은층이 보양해야할 인구수가 늘어남으로써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부담이 될 것입니다.

지금의 국민연금제도는 납부한 금액으로 연금수혜 대상자들에게
분배하는 형식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계속되어 인구구조 역전현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국민연금으로 생계를 이어갈 수 없게 되겠죠.
국민연금으로만 노후를 계획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안좋은 소식
이지만 물가상승률을 감안하게 된다면 실질적인 금액은 더더욱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2. 연금보험, 경제력 있을때 준비하라!


지금도 진행중인 비정상적 인구증가 추세는 막을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세계적으로 저출산 국가로 손꼽히는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극심한 경제적 침체와 고용악화로 인하여 출산률은 오히려 더 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눈뜨고 당하듯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비정상적 인구증가 추세는 현재 실행중인 국민연금 제도로는 추후 빈곤한 노인층 증가라는 결과를 낳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 모두 예상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동안 가장 경제활동이 왕성한 시기인 20~40대는 충분한 노후준비 기회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부족함을 채워줄 대안으로 현재 큰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연금보험'이죠.

연금보험의 필요성을 들어보자면, 가장 큰 목적은 바로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경제적인 대비책으로써의 기능은 물론이고 지금현재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도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남성보다 여성의 평균수명이 더 늘어나고 있는데 노령인구 비중도 여성이 더 많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노인인구가 더욱 힘이 없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고 이는 곧 연금보험은 노후를 위한 필수 보험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사실일 것입니다.


안타까운 조사결과 하나가 있습니다.
OECD 회원국중 노인자실률 1위라고 합니다.
이유인 즉, 노후생활을 하는동안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이 자살의 가장 큰 이유라고 합니다.

따라서 노후를 대비한 경제적인 대비책이 꼭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연금보험 꼭 준비하시고 불행한 노후를 맞이하지 않도록 해야하겠습니다.



3. 잘나가는 연금보험상품 세제혜택 알아보기


일단 보험상품이나 금융상품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투자하는 회사의 수익율이나 재무건전성등 체크해봐햐 할 것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특히 비용이나 투자 수익율이 높을수록 절세방법에 대하여 심도있게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절세방법은 꼭 알아야 합니다.
세금면제방법을 어떻게 알아보고 실행하냐에 따라 엄청난 액수의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상품 저 상품 노후자금마련이나 재테크를 위한 표면적인 상품 선택법은 누구나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품들의 세금공제방법, 절세방법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연금관련 보험상품들도 많이 나와있고 보험사 운영에 따라 절세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연금보험상품의 예시를 통하여 연금보험 절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공제 가능한 연금저축 중 인터넷 가입시 가입률 높은 상위회사 상품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험사
상품특징
[삼성화재 구경하기]
- 10년 납입 후 15년간 거치하면 월급처럼 연복리
- 최고의 절세상품
- 최저보증이율 적용으로 원금보장
[현대해상 구경하기]
- 저축도하고 소득공제까지
- 더 납입하고 싶을때 추가납입가능
- 고객 니즈별 맞춤 연금설계가능
- 금리하락시 안전장치 기능


통상적으로 알고있는 연금보험 외에 연금저축이나 변액연금보험, 인덱스보험 등 연금과 관련된 상품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런 상품들의 절세방법 및 투자, 운영 방법에 따라 각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보험을 선택할 때는 투자성향 및 목적자금을 확실히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수입에 따른 유지가능성도 면밀하게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혼자 선택하기 보다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연금보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연금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연금보험을 선택할 때는 투자성향 및 목적자금을 확실히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수입에 따른 유지가능성도 면밀하게 따져봐야 하겠습니다.
혼자 선택하기 보다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연금보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연금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객관적으로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11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