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 고령화 사회로 인한 국민연금고갈 가시화 연금보험이 대안.

by 세상밖으로  2011. 1. 8.
반응형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 고령화 사회로 인한 국민연금고갈 가시화 연금보험이 대안.



국민연금들고 계시죠.
누군가는 그럽니다.
어차피 내봤자 나중에 다 받지도 못한다고...
그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내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진입했다는 뉴스를 얼마전에 들었습니다.
출산율도 가구당 1.1명정도로 세계 최저 수준의 저출산 국가이구요.
때문에 국민연금 또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저출산이 가져오는 문제는 생각보다 매우 심각합니다.
인구비중에서 고령층의 비율이 커짐에 따라 국민연금은 계속해서 고갈되갈 것이고, 또한 국가 경쟁력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보다 더 심각한 것은 노인을 부양해야하는(노인을 모실수 볼 수 있는) 노인부양인구가 감소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노인 1명을 부양하는 생산가능인구
년도(년) 1980 2003 2030
부양가능인구(명) 16.3 8.6 2.8

위의 표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노인을 부양해야하는 인구수는 계속해서 줄어들 것이며 부양인구 1인당 경제적부담은 매우 커질것입니다.
이러한 실상은 생산과 소비의 문제도 야기 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서는 국가경제에도 큰 타격이 있을 것이라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이야기겠죠.


AD 인터넷으로 팩스보낸다! | 국내축산물 NO.1 쇼핑몰




국민연금 고갈시기는 2047년이었으나 국민연금법이 개정된 후에 2060년까지 고갈시기가 늦춰졌습니다.
국민연금법의 핵심은 바로 이거죠.
고갈시기를 늦추는 것.
그런데 이 고갈시기라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고갈 시기를 늦춘 대신 받는 금액을 낮췄다는 것.


예를들자면 2047년까지는 10만원씩 받았다 치면 2060년까지 시기를 늦춘 만큼 8만원만 주겠다...
뭐 이런식인거죠.
지급 대상의 소득비율도 높이고 말이죠.
또 모자르면 세금으로 더 보텐다고도 하더군요..

내가 내는 국민연금 내가 다 돌려받지도 못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국민연금 고갈시기 때문이죠.
내는 사람도 있고 않내는 사람도 있고 내는사람은 줄고 받을 사람은 많아지니...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부족한 금액을 세금으로 징수하겠다는 것은.........
말이 않되죠!
내가 낸만큼 다 받지 못한다는 것도 억울한데 말입니다.

피땀흘려 열심히 일해서 번돈인데 이건뭐...많이 벌면 뭐합니까! 때가는 돈이 더 많은 격이니!!
국민건강보험이야 액수도 그리 크지않고 실질적으로 언제 일어날지 모를 위험에 대비하는 목적이 크기 때문에 부담이 그리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국민연금보험은 액수가 적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국민연금 급여인상에 따른 연금액은 점점더 늘려 받으면서 왜 노령연금 수령액은 점점 줄어드는지....

이유가 뭘까요?
까짓꺼 않내면되지해도 국민연금 체납의 의무 어쩌면서 강제로 거둬 들이지 않습니까...
우리나라 18~60세의 경제 활동 인구는 의무적으로 가입되는거 아시죠?
왜 국민연금이 세금으로써의 체납이라는 강제성이 있는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국민연금 걷여들여서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걸까요?


보시는 것처럼 통계적으로 나와있듯이,
국민연금은 더이상 우리의 노후를 지켜줄 수 없다는게 기정사실처럼 되버렸습니다.
국민연금고갈이란 문제는 국민연금에만 의존하지 않는 다른 노후대책이 필요하게 만들었습니다.




갈수록 왜 사는게 힘든건지...
점점 과학은 발전하고 편리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멋들어진 아파트들도 하늘높이 솟아가고만 있는데...
과연 이런것들은 누구를 위한것들인지........................
한숨만 팍팍나옵니다.ㅡㅡ;

국민연금마저 고갈된다고 하니 더 막막하네요..
이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국민들은 이같은 문제을 해결하기 위한 자구책으로써 연금보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회활동을 하고 있을때, 여력이 있을때 다가올 노후에 대비하여 연금보험을 신중히 생각해봐야 합니다.

재테크가 따로 있나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 조금이라도 부족함없이 살 수 있도록 준비하는게 바로 재테크이지요..
현재 여러종류의 연금보험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서 믿음이 않가는 보험말고 스스로 터득하고 알게 된 믿음가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보험이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보험상식전문가나 보험설계사분들과 상담해보시면서 많은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국내 보험비교사이트들도 많이 있으니 한번 보시고 연금보험에 대해 심도있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소개된 보험비교사이트는 높은 상담율을 자랑하는 신뢰도 높은 업체이니 부담갖지 마시고 상담해 보세요.

·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객관적으로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11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