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목돈마련 위한 투자금으로 보험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변액유니버셜보험'

by 세상밖으로  2010. 10. 28.
반응형

목돈마련 위한 투자금으로 보험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변액유니버셜보험'



모처럼 주식시장이 활기를 보이면서 한때 1900선까지 올라갔었죠.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시 주식이나 펀드투자를 고려하고 계십니다.
직장인들처럼 월급 이외에 다른 수익이 없는분들에게는 이러한 펀드투자가 매력적이긴 하지만 과거 엄청난 폭의 등락폭을 보여왔던 주식시장의 현실은 무시못할 걱정거리 중 하나입니다.

얼마전만해도 주식이나 펀드투자를 했다가 반토막의 경험을 해보셨분들이 상당수에 이르렀고 이로 인한 손실액이 몇조원대에 이른다는 소식에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가슴아픔 과거 경력으로 쉽게 투자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고 보다 안전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안전한 투자처로써 부동산, 채권, CMA등을 손꼽고 있으며 실제로도 이러한 투자처에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뒤집기라도 하듯이 활기를 되찾은 주식시장 분위기로 인해 다시 펀드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싹트기 시작했고 한번 실패를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투자처를 물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금융전문가들은 하나같이 고수익의 대표주자인 적립식 펀드나 안전한 투자의 대표주자인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추천하고 있으며 한번쯤은 적립식 펀드나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간략하게나마 두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돈 마련 위한 투자방법 [적립식 펀드]


적립식 펀드는 법적으로 투자신탁입니다.
즉, 일정금액을 펀드매니저나 투자신탁회에게 맡기면 그 금액으로 발생한 수익에 따라 수익배당금을 나누어주게 되는것이죠.
따라서 단기나 중기투자에 많이 사용되는 형식으로 주식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혜택을 받게 됩니다.
또한 적립식 펀드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분산투자나 파생상품을 활용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반면, 선택한 펀드를 변경할 수 없고 원금보장, 펀드청상 및 합병에 무방비이며 지금보장과 위헙보장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목돈 마련 위한 투자방법 [변액유니버셜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은 법적으로 보험입니다.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10년 이상이 지속되었을 때 보험차익 전부에 대한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보장이 있기 때문에 사망이나 1급 장해시 약관에 따른 보장이 피보험자에게 제공됩니다.
돈이 급하게 필요할 경우 중도인출로 인해 현금출금이 자유롭습니다.
주식시장의 상황에 따라 주식투자와 채권투자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원금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의 위험관리를 살펴보면 적립식 펀드의 분산투자나 파생상품활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밖에 최저사망보험금과 보험사고시 원금보장, 펀드변경, 중도인출등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3. 적립식 펀드 VS 변액유니버셜보험



두 상품은 뭐가 더 좋다라고 단정지어서 말할 수는 없습니다.
투자의 목적과 형태에 따라 각기 선택을 달리해야 합니다.
2~5년정도 단중기간동안 투자하여 목돈을 마련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립식 펀드가 효과적일 것입니다.
반면, 10년 이상 장기간동안 더 큰돈을 목적으로 한다면 변액유니버셜보험이 더욱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때 비과세 혜택을 받으며 경기상황에 맞게 펀드와 채권을 적절히 조절하면 더 큰수익을낼 수있습니다.

하지만 투자기간에 의해서만 두 상품의 선택이 이루어진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다릅니다.
투자기간 이외에 더욱 다양한 조건과 구체적인 차이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와 변액유니버셜보험, 두 상품에는 각각 장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장단점에 대하여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가가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한 올바른 투자를 통해 고수익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됩니다.



4. 변액유니버셜보험 전문가와 상담하기


현재 펀드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교적 안전장치가 적립식 보험에 비해 우월하고 보험의 성격과 동시에 입출금같은 금융상품들의 성격을 한대로 묶고 있다는 것은 현금의 유동성으로 봤을 때나 보험을 통한 보장면에서 적립식 보험에 비해 투자자에게 훨씬 유리한 사항을 많이 갖고 있다는 측면에서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한 가입을 적극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특히 직장생활 1~3년차의 사회초년생이라면 10~20년 후 가장 목돈이 많이 들어가는 시기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한푼이 아쉬울 수 있는, 경제적 능력이 많이 떨어진 노후를 위한 보험이니만큼 전문가와 꼼꼼히 상담해보신 후 상품선택을 하시는게 가장 현명한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가입전 꼭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객관적으로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11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