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으로 환절기 감기를 대비하라!

by 세상밖으로  2013. 4. 9.
반응형

시기상 완연한 봄이 맞지만.. 바람도 많이불고  아침저녁으로 많이 춥네요.
낮에는 그나마 따뜻하긴해도... 요즘 왜이렇게 바람이 많이 부는지...
이렇게 기온차가 많이나는 환절기에 조심해야할 것이 바로 환절기 감기겠죠.
요즘같이 바람이 많이 부는 시기에는 황사나 유해한 먼지들 때문에 여러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들은 이런 환절기때 특히 건강에 신경써야겠죠.

바람도 그렇고 기온차도 그렇고 예전이랑 많이 다릅니다.
너무 심해진거 같아요..
이게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현상들일텐데요.


기상청자료에 의하면 지구온난화와 사막화의 진행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고 이 때문에 우리나라로 유입되는 황사의 양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황사가 문제가 되는게 일반 모래바람만 부는게 아니라 이 모래바람속에 미세먼지, 유해한 세균 및 중금속 등이 포함되있다는 것이죠.
이런 유해한 바람이 우리나라에 불어 닥치니 호흡기로 그대로 들어갔을경우 어떤 질병을 유발시킬지 생각만해도 끔찍할 따름입니다.
황사로 인한 유해 세균은 평소보다 7배가 증가하는것으로 나타났고 이런 유해세균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왔을때는 폐렴이나 식중독등 다양한 형태의 질병을 유발시킨다고 합니다.

이같은 황사는 앞으로 더욱 심해질것이고 그 양이나 농도도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이렇게 심해진 황사가 예전에 비해 더욱 자주 올것이라는 것입니다.


요즘같이 바깥외출이 많아질때 그런 더러운 모래바람에 노출되기 쉽고 일교차 또한 심하니 감기에 걸리기 쉽겠죠.
요즘감기는 왜이렇게 독한지.. 저희 어머니도 이번에 감기로 너무 고생하셨어요.
어머니께서 감기때문에 이토록 고생하신것은 처음봤습니다.
기침도 심하시고 고열에...약도 잘 듣지 않은것 같았습니다.
어머니뿐만 아니라 주변에 친구들, 조카들.... 아주 잠시였지만 저까지.;;
심상치않은 아주 독한 감기였습니다.
앞으로 매년 이 감기는 더욱 독해질것 같다는 아주 불길한 예감마저 들더군요..

감기라 별거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병원가서 주사한방이면 나을거야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만 점점 더 위력을 떨치는 감기가 더 빈번히 발생하고 치료또한 오래걸린다면 병원비가 만만찮게 들어갈 것입니다.
더군다나 면역력이 많이 약해지신 노인분들은 특히 감기에 걸릴 확률도 높은데요.
감기때문만이 아니라 않그래도 병원방문이 많은 노인분들인데 전체의료지출비의 1/3이 노인에 의한 지출이라고하니 가뜩이나 병원비로 나가는 돈도 많은데 감기마저 한몫한다면 너무 큰 부담이 되겠죠.


아직 젊다고 그때가서 걱정하자가 아닙니다.
그때가 오기전에 아직 건강하니까 지금부터 준비하자가 맞는 말입니다.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1인가족이 많아진다고 하는데 혹시모를 미래에 대비해서 혼자였을때도 금전적 문제로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몸아파서 고생하는 것은 참으로 외롭고 슬픈일입니다..
앞에서 감기로 시작했지만 결국에는 노후에도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덜고 자한다면 이에대한 대비책이 꼭 있어야 하겠죠. 그래서 많은분들이 의료실비보험같은 각종 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굳이 먼 미래만 보지않더라도 요즘같은 경기 침체, 불황속에서도 의료비지출은 큰 부담이 될 수 밖에없을텐데요. 이미 많은 분들께서도 하나씩은 필히 가입하고 계신 의료실비보험이 여러분의 무거운 어깨를 조금이나마 가볍게 해줄것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금융위원회에서 실손의료보험 종합개선 대책안을 발표.
100세 보장에 3년마다 갱신되던 특양형 상품을 1년 갱신주기로 바꾸도록 하였고 15년 단위로 재가입을 하도록 하므로써 앞으로는 재가입 자체가 불가능할 수 도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병원치료/입원시 보험금 외에 본인이 지불해야하는 본인부담금도 10%~20%까지 폭넓어짐에 따라 보험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 의료실비보험상품을 잘 비교해보고 선택해야합니다.

그 어느때보다 신중한 선택이 요구되는 이때 전문가 상담이 꼭 필요할 것입니다.
기존 가입자라면 지금 상품이 본인이 원하는 조항들로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는가를 확인해보셔야 손해를 없앨수 있습니다.
최초 가입자라면 빠짐없이 꼼꼼하게 챙길것을 챙겨야하며 불필요한 항목이 추가되어 보험료가 높아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나 전문상담가를 통해서 다시한번 검증 받아보는것이 손해를 최소로 줄일수 있는 최고의 방법일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과 각 보험별 비교견적, 전문가와 1:1 무료상담이 가능한 곳 - [링크]보험비교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