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할때 꼭 체크해야할 3가지!

by 세상밖으로  2013. 6. 13.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때 체크해볼 사항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때문에 그냥 남들이 좋다는 의료실비보험에 덥석하고 가입한 후 나중에 필요없는 사항들 때문에 생돈날리는 분들도 더러 계시는거 같더군요.

가장 현명한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은 전문가와 직접 상담해보는 것이지만 상담을 한다해도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상담한다면 더 답답해질 따름이죠.

그래서 오늘은 의료실비보험 가입이나 상담전 꼭 알고 있어야할 기본 엑기스 3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내용을 보장하고 있구나라는 알고 계신다면 본인에게 필요한 항목들이나 비용등에 대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계획해 볼 수 있으실 겁니다.



1. 종합입원의료비 체크하기.


의료실비보험은 365일 한도내에서 입원시 가입금액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이나 의료급여법이 적용되는 입원비, 입원관련 제반비용, 수술비등에 들어가는 본인부담금의 80%를 지급해줍니다.

입원시 기준병실은 병원마다 다르며 상급병실은 기준병실과 차액에서 50%를 지급해줍니다.

그럼 국민건강보험이나 의료급여법에 적용되는 항목만 지급을 해주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국민건강보험이나 의료급에법에 적용되지 않는 항목들도 본인부담금의 40%를 보장해줍니다.

보장항목이든 아니든 일단 본인부담금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그만큼 손해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2. 통원의료비 체크하기.


먼저 알고 계셔야할 점이 있는데 통원의료비는 기관별로 공제금액을 따로 정해놓고 있습니다.
보통 의원은 방문 1회당 1만원, 병원은 1만 5천원, 종합전문요양기관은 2만원을 차감한 금액에서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해주고 있습니다.

최대 가입금액은  25만원까지 설계할 수 있고 연180회 한도로 CT, MRI 등과 같은 고가의 검사비용까지 보장하고 있습니다.

 


3. 장기투약에 따른 처방조제비 체크하기.


대표적 성인병인 고혈압이나 당뇨를 단기간 해결할 수 없는 질환으로 장기간 투약해야하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처방조제비에 대한 부담도 상당히 클 수 있죠.
이러한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은 처방전 1건당 8천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가입금액 한도로 180회까지 보상해드로 있습니다.



4. 그밖에 체크사항.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의료실비 외에 필요한 다른 보장등은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 담보로 구성하는 것이 보험료 변동이 없기 때문에 보험유지에 유리합니다. 

또한, 최근에 발병율이 높아진 뇌경색에 대한 진단비가 보장항목에 포함되어 있는지, 암 진단비에는 최근 발병률이 높아진 남녀생식기계암에 대한 보장금액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의료실비보험의 핵심내용이라고 할 만큼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사항들 입니다
본인의 상황과 잘 비교해보면서 보험설계를 해보시면 보다 현명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혼자서 보험가입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보험사도 많고 의료실비보험 상품도 많이 있기 때문에 본인 혼자서 선택하기란 혼란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보험 전문가의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특히 보험비교사이트같은 곳을 이용한다면 좀더 자유롭게 좀더 확실하게 원하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 한곳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사의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직접 비교도 가능하고 본인 상황에 맞는 보험이 어떤 것인가를 직접 전문가에서 문의하므로써 전문가 추천을 통한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상담할 수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바로바로 물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뢰도 높고 이용률 높은 보험비교사이트 몇군데 아래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