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태아보험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핵심정리

by 세상밖으로  2013. 5. 10.
반응형
요즘들어 유아동을 대상으로하는 무서운 범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신종 바이러스등의 질병개체들이 나타나면서 면역성이 약한 아이들에게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즉, 세상 주변 모든것을이 아이들에게 위험요소로 작용하고 있죠.


이러한 각종 위험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이 건강보험과 더불어 필수 보험이 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려면 어떤것을 알고 있어야할까요?
또한 두보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가장 핵심적인 몇가지 사항들만 알고 있어도 현명하게 보험가입할 수 있을겁니다.


■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

태아보험은 아기가 엄마뱃속에 있을때, 즉 출산전에 가입하여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아이에게 발생하는 각종 질병이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보통 임신 16~22주 사이에 가입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출산후에 아이를 대상으로 가입하는 보험을 말하며 보장내용은 태아보험의 보장내용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두 보험의 차이점은 가입시기가 되겠는데요.
출산전에 가입하는 보험은 태아보험, 출산후에 가입하는 보험은 어린이보험이 되겠습니다.
또한 보장내용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임신중 가입해서 아이가 출생 후 선천이상, 저체중아, 주산기질환등에 대한 보장을 받을수 있으나 어린이보험은 출생이후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선천적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두 보험 모두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암, 질병, 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줍니다.


■ 태아보험 가입하는 방법

1. 임신후 16~22주 사이에 가입이 가능하고 출생위험 담보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태아가 출생전이므로 선천성 위험에 대한 보장을 선택하여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예 : 구순계열 수술비나 입원비, 치료비 보장)
3. 저체중아 출생 시 인큐베이터 사용, 주산기질환 보장이 있어야하고 그에 따른 보장금액은 적당한지를 확인해야합니다.
4.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같이 가입하면 각각의 장단점을 보완해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 어린이보험 가입하는 방법

1. 어린이에게 흔히 발생되는 각종질병, 재해사고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합니다.
2. 성장기질환에 발생되는 질병에 대해 보장되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환급형과 순수형의 보험금액 차이가 많으면 순수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같이 가입하면 각각의 장단점을 보완해서 보장이 가능합니다.
5. 손해보험사의 자녀배상책임을 꼭 가입하도록 합니다.
6. 보험기간이 100세, 80세만기로 보장이 되는 보험으로 선택해야 한다.
7. 자녀 교육비가 목적이라면 어린이 교육, 학자금, 어린이저축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 및 가입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사항은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들이니 가입상담시 위에 사항들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가입하셔야 손해보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보험사 한곳의 상품만을 보지마시고 다양한 보험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해보면 더욱 좋겠죠?
보험전문상담가를 통한 세심한 상담과 다양한 보험상품을 한곳에서 쉽게 비교해 가입할 수있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간편하고 현명하게 보험가입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보험몰 - http://adalba.co.kr/S001/
보험설계 무료상담, 첫회 보험료 50% 현금지급, 오전9시~오후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