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태아보험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by 세상밖으로  2010. 10. 31.
반응형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이유


임신 중이신 예비엄마라면 태아보험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앞으로 태어날 우리아기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보험임에는 틀림없죠.
태아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를 간단히 요약해 보면 산모가 임신중이거나 출산과정, 출산후에 아기에게 생길수 있는 각종 질병이나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태아에게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위험요소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출산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출산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질병으로,
태변흡입증후근, 양수흡입증후근, 신생아 빈호흡, 신생아 빠른호흡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병태들이 심각한 문제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로도 빈번히 발생되고 있습니다!

위의 병태들은 자궁 내부로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생기는 문제가 아니라
출산 과정 중 아기가 자궁에 머무르는 시간이 오랫동안 지연되었을때
쉽게 발생됩니다!!

아기가 뱃속에 있는동안 태교를 아무리 잘하고 관리도 철저히 잘한다고해도 출산 과정 중에 생길수 있는 이러한 문제들은 막는다고 막아지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더 무서운 것이죠. 이에 대비하고자 태아보험에 일찍 가입 하신다면 이런 문제가 생겼을때 크게 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AD 베이비용품전문! 신규가입시 5000원 쿠폰지급



2. 출산 후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신생아 황달'


신생아 황달이란 갓태어난 아기에게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피부가 노랗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생후 2~3일이 지나서 발견되는데 대부분 일주일 안에 없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비생리적 황달의 경우 2주이상 지속되는데 이처럼 황달끼가 심해질 때는 신속하게 병원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황달증세가 심해지면 신경손상, 간질환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비생리적, 병적 황달의 원인으로는 혈액형중 RH 부적합, ABO 부적합, 감염, 모유 황달, 간담도질환 등이있습니다. 실제로 태아보험 가입자 중 가입 이유를 조사한 결과 혈액형중 RH 부적합, ABO 부적합, 감염의 이유로 가입하는 분들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위의 질병들은 유아기를 지나 어린이나 성인이 되어서야 그 위험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20세까지 보호 받을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AD 아기장난감 신규가입시 5% 할인쿠폰증정 유아도서 4월신규가입시 공짜로 2권 쏜다!



3. 보험사별 태아보험 비교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 비교]

기준 생명보험 손해보험
사망 일반 사망에 강점 특별(상해/교통) 사망에 강점
장해 장해등급으로 판단 후유장해로 판단
질병 진단시 유리 불리
질병 치료시 불리 유리
암보장 유리 불리
입원비 3일 초과시 지급 당일부터 지급
수술비 수술회당으로 계속 지급 치료비만큼 지급(한도가 있음)
통원비 없음 지급함
특약 갱신이 없음 갱신이 있음(불리)
보험료 비쌈 저렴함
보험금 지급 폭넓은 보장과 고액의 보험금 지급
(정액보상)
실제 지출한 비용을 보장해 보험금 지급(손실보장)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암이나 재해, 선천적 이상등의 질병은
생명보험의 보상 금액이 월등히 높게 책정되어져 있고,
손해보험은 생명보험보다 이러한 보장이 적거나 아예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태아보험,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또다른 차이점은 아래글을 확인해보세요.




4. 태아보험 보험전문가와 상담하기


태아보험에 가입하실때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장단점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요점만 말해서 고액의 보장을 원하신다면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상품을 추천하며 아이가 살아가면서서 크고 작은 사고에 대한 보장을 원하신다면 손해보험의 상품을 추천합니다.

 


아래 보험비교전문 사이트를 통하여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태아/어린이보험에 대하여 더욱 구체적으로 상담받아보세요. 아이를 위한 보험이기도 하지만 당장은 보험료에도 신경을 써야하니 그 어떤 보험보다 신경써야 할 것입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