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20~30대 재테크는 '비자체크카드'로 시작해 보세요.

by 세상밖으로  2011. 4. 1.
반응형

재테크의 가장 기본은 바로 올바른 소비생활 이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모으자고 하는 것이 재테크인데 소비가 커버리게 되면 결국은 물세는 항아리와 틀릴 것이 없기 때문이죠.
올바른 소비생활을 위해 여러분은 어떤 소비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솔직히 이게 쉬운일은 아니죠.


세상에 좋은 것이 좀 많습니까?
먹고 싶은것, 입고 싶은것, 보고싶은것들이 세상에 널리고 널렸는데.........
다만 이것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돈'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돈을 지출하게 되는 것이죠.



그럼 이러한 세상의 유혹으로부터 어떻게하면 덜 지출하고 작은 돈이라도 꼬박꼬박 모을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을 하게 되면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중 하나가, '카드를 짤라야지!' 라고들 하십니다.ㅋ
신용카드는 잘만 사용하면 큰 득이 되겠지만 유혹을 못이기고 무분별하게 긁다보면 결국 제살을 긁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죠.

솔직히 신용카드는 편리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일테죠.
물건살때 일일이 돈을 찾아서 지불하는것보다 간편하게 '긁어버리면' 되니 얼마나 편합니까?
다만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한도를 지키지 못하고 정신없이 긁다보면 결국 그 모든것이 '빚' 이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소비생활의 편리함과 있는만큼만 소비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 신용카드는 아무래도 무리가 따르는 것같군요.
그럼 뭐가 있을까.................그렇죠!

'체크카드'

통장에 있는 돈만큼만 지출할 수 있고 잔액이 확인 되므로 소비할 때도 '계획'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용카드에 비해 혜택이 많이 적어서 인기가 없었지만 요즘 체크카드들은 혜택도 신용카드 못지않게 매우 다양합니다.


체크카드 종류도 많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체크카드는 '비자(VISA)체크카드' 입니다.
비자체크카드가 예전에도 있었나요??
요즘 새로 생긴것 같은데... 맞죠?

예전부터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알게 되서 다행이지만....
요즘에 새로 나왔다면.. '왜 이제 나온고뉘~~~!!ㅎㅎ'
돈은 궁한데 할 일이 가장 많은 20~30대에게 아주 제격이죠!
결론적으로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체크카드 이용시 신용카드에 비해 알뜰한 소비계획과 지출은 물론이고 높은 소득공제와 연말정산에 훨씬 유리합니다.
체크카드의 연말정신시 소득공제율이 무려 20~25%까지 올라가면서 실질적으로 체크카드의 이용율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비자체크카드는 국내외 어디서나 비자가 사용가능한 가맹점에서는 비자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대부분의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특히 해외 나가서 카드를 다시 발급받는 불편함이 없어서 완전 편하죠. 해외 출장이나 해외 여행가시는 분들 꼭 알아두길!


비자체크카드는 CGV, 버거킹, 리브로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CGV :  비자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탄산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버거킹 : 비자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R사이즈에서 L사이즈로 업그레이드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 리브로 : 비자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1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밖에 롯데면세점에서 5%의 할일혜택을 누릴 수 있고 세일상품의 경우에도 추가 5%할인이 주어집니다.
국내 주요 대형 유통점(이마트,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홈플러스등)에서 비자체크카드를 사용하시면 5~15% 자동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천여점의 소형마트나 슈퍼마켓에도 혜택을 주고 있으니 비자체크카드의 혜택은 어디를 가든지 마음껏 누릴 수 있겠네요.

아..설명드리기도 숨차네요.;
어디를 가든 비자체크카드 하나면 됩니다.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밖으로 나갈일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럴때 든든한 비자체크카드만 있다면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