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기초상식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

by 세상밖으로  2010. 8. 4.
반응형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


재미삼아 혈액형별로 성격은 어떻고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이런것들 많이 알아보잖습니까? 그러나 이런것들이 꼭 '재미'만을 위한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일본의 유명저서인 '혈액형 인간학' 이나 '혈액형이 당신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등을 살펴보면 어느정도 혈액형별 패턴이 존재하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혈액형별 특색이 있습니다. 오늘은 혈액형별 다이어트 유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로 보셔도 좋겠고 이를 바탕으로 조금이나마 개선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먼저 혈액형별 특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볼까요?

혈액형 성향
A 내성적이고 성실하며, 완벽을 추구하고,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를 듣는 것을 싫어하는 것이 특징으로 대체로 비관적이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다른 사람들의말에 쉽게 상처를 받는 편입니다.
B 외향적이고, 활달하며 사교적이고, 낙천적이며,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아이디어가 많다는 평가를 듣는 편입니다. 연애에 있어서는 바람둥이란 오해를 받기도 합니다.
O 추진력이 강하고, 리더쉽이 뛰어난 활동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고집을 잘 꺾지 않아 주위사람들과 마찰을 빚기도 합니다.
AB 가치관이 뚜렷하며 합리적이며 비판하는 능력이 뛰어난 편으로 이해타산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위에 유형들은 익히들 알고 계실거에요. 책이나 인터넷등에서 수도없이 보셨자나요~ㅋ

이러한 혈액형별 유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다이어트패턴은 어떨까요?
혈액형이 성격이나 식습관, 질병과도 연관이 있다는 주장은 같은 혈액형을 가진 사람의 경우 체질이나 성격, 건강상태가 비슷하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90년대 '내 혈액형에 꼭 맞는 즐거운 다이어트 '라는 책을 쓴 가정의학과 의사인 미국의 '피터제이디아다모' 박사는 혈액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책보기]



혈액형별 다이어트 다이어트 내용
A형 다이어트 동물성 식품보다는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육류의 섭취를 제한하고 곡류와 야채, 과일을 충분히 먹도록 하면서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하지 않도록 생선이나 콩, 두부등을 먹도록 합니다. 또, 요구르트 이외의 유제품과 피망, 토마토, 바나나, 파파야, 오렌지등의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격렬한 운동보다는 요가처럼 명상을 하면서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이 적합합니다.
B형 다이어트 소화기관이 튼튼한 편이므로 여러가지 음식을 다양하게 즐기는 것이 좋지만 밀가루 음식이나 옥수수, 메밀, 땅콩, 들깨, 닭고기, 갑각류, 토마토, 참기름등의 식품은 피하고 대신 유제품과 한숟가락 정도의 올리브유는 매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운동은 테니스나 에어로빅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O형 다이어트 O형은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으로 육류의 섭취를 충분히 하되 야채(특히 브로컬리나 시금치, 마늘)나 과일(특히, 매실, 살구, 건포도)을 적절하게 섭취하도록 하고 곡류(특히 빵이나 파스타)나 두류, 달걀, 유제품, 베이컨, 귤, 딸기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심장박동수를 적절하게 올려줄 수 있는 다소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 적절합니다.
AB형 다이어트 육류와 밀가루 제품, 바나나, 후추, 오렌지등은 되도록 피하고, 백미나 현미밥, 생선, 두부나 야채(특히 컬리 플라워, 오이, 샐러리), 요구르트, 등으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매실이나 포도, 레몬, 키위, 한 두잔 정도의 커피나 한 잔정도의 와인, 1000mg 이내에서 비타민 C 보충제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요가나 태극권처럼 격렬하지 않은 유산소운동으로 선택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지금까지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잘따져보시고 무리가 없는 방법이라면 다이어트 하실때 어느정도 개선하거나 덫붙여서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 전문가들과 자세한 상담을 통하여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실행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요즘 잘 나가는 다이어트법들 모아봤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상담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