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기초상식

각 연령대에 맞는 다이어트 운동법은?

by 세상밖으로  2010. 7. 19.
반응형

각 연령대에 맞는 다이어트 운동법은?


다이어트 운동도 연령에 맞게 해야 효과적입니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각 연령에 맞는 운동법을 알아보고 해당하는 연령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봅시다.



1. 10대 운동법


10대는 성장 발육이 왕성한 단계이므로 골격이나 근육등 전반적으로 고르게 발달할 수 있도록 운동을 해야합니다.
성인들처럼 체계적인 운동보다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운동을 더 좋아하겠죠.
어린이비만 클리닉에서 하는 운동도 어린이들의 재미를 먼저 생각한다고 합니다. 사춘기 소녀들도 살뺀다고 무리하게 운동한다면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운동법으로 운동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어린이들은 가볍게 게임하는 듯한 운동법이 효과적이고 사춘기 소녀들처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기에는 조깅이나 빨리걷기 운동이 좋겠습니다.

 


10대들에게 권장할 만한 운동에는 수영, 조깅, 줄넘기, 철봉, 인라인스케이트, 훌라후프, 자전거, 태권도, 축구, 농구,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등이 있습니다.

신체 전반적으로 고르게 발달하기 위한 운동법들이지요.



2. 20대 운동법


20대는 인생의 꽃이라 할 수 있을만큼 혈기가 왕성하죠! 그만큼 활동량도 많기 때문에 10대에 했던 운동들을 계속해서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체력적으로도 10대보다 우월하고 인생에 있어서 체력적으로 가장 좋을 시기이기 때문에 어떤 운동이 되더라도 꾸준하게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관련제품정보]

20대 여성분들은 다이어트도 그렇지만 또 하나 중요한 것이 라인이 살아있는 몸매지요.
이를 돕고자 다양한 운동기구들도 많이 있구요. 여성의 아름다운 가슴라인과 얄상한 팔뚝을 위한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3. 30대~40대 운동법


30대부터는 기초대사율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체중이 늘어날 확률도 높아지구요. 이때부터는 신체적 기능도 감퇴하기 때문에 노화에 관심을 갖게 되지요.



30-40대에는 조깅, 수영, 걷기, 자전거등 주로 유산소운동이 효과적이며 댄스스포츠, 에어로빅, 요가등 스트레칭과 관련된 운동을 함으로써 체중증가를 방지해야겠습니다. 구기운동등은 되도록 삼가하시고 아령등으로 기본적인 근력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제품정보]

요가 다이어트 하면 '옥주현'씨를 빼놓을 수 없겠죠.
이미 보신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요가 다이어트로 아름다운 몸매까지 얻은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




4. 50대~60대 운동법


신체기능이 급격히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조깅보다는 속보나 수영등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으로 조금씩 운동량을 높이시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때부터는 조용히 즐길 수 있는 가벼운 등산이나 골프도 좋겠습니다. 매일 20분정도 가벼운 도수체조와 스트레칭은 운동량을 늘릴 수 있게 도와 줍니다.

[관련제품정보]

조깅이나 속보하실때 얼마나 걸음을 옮겼는지 확인하시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재미도 있고 의욕도 더 생기게 됩니다. 만보계 제품마다 라디오와 나침반, 맥박, 기온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들도 있으니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죠?




5. 70대 운동법


신체 각부분마다 노화현상이 뚜렷한 시기로 강도높은 운동은 오히려 해롭습니다.
산책(걷기), 물속 걷기, 맨손체조등 몸을 가볍게 움직일 수 있고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하루 20분 정도, 주중 2~3회가 적당합니다. 골격이 약해져 있는 시기이므로 운동시 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위해야합니다.



이처럼 연령별 효과적인 운동법을 실천하신다면 다이어트도 필요없겠지요. 꾸준한 운동보다 몸에 좋은 약도 없겠지요.
다이어트는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운동이 반드시 병행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이어트 효과도 빨리 나타나구요. 뭐가하나 빠져서는 절대 않됩니다.
효과적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으로 다가올 여름. 멋지고 행복한 여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빨리 시작하세요!
시작하는 순간 이미 당신의 살은
빠져가고 있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