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액세스가 거부된 폴더 삭제하기

by 세상밖으로  2011. 2. 9.
반응형

액세스가 거부된 폴더 삭제하기

컴퓨터 사용하다보면 뭐가 어케 꼬였는지.. 지우고자 하는 폴더나 파일들이 액세스가 거부되었다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렇게 액세스가 거부된 폴더나 파일을 지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삭제뿐만 아니라 열기도 가능합니다. 액세스가 가능해진다는 것이죠.

그림만 봐서는 뭐가이리 복잡하나 하시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올린 이미지대로 클릭만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니 1분만 투자해서 삭제 않되는 폴더 속시원히 삭제하세요~^^
다음의 순서대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지우고자하는 폴더를 삭제하려고 하니... 액세스가 거부되었다면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2. 윈도우 상에서 폴더삭제가 되지 않으니 도스모드에서 삭제를 시도합니다....만.........
여기서도 마찬가지네요... 도스에서 지우지 못하는 폴더가 있다니...;;





3. 윈도우 상에서 권한을 변경하여 삭제를 시도 합니다.
먼저 탐색창에서 '도구'메뉴를 클릭한 후 '폴더 옵션'메뉴를 선택합니다.





4. 폴더 옵션창에서 '보기' 탭을 선택한 후 아래의 빨간 박스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한 폴더 공유 권한을 지정(권장)'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5. 다음에는 지우고자 하는 폴더의 속성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아래그림처럼 폴더의 속성창을 엽니다.





6. 지우고자하는 폴더의 등록정보 창이 열리면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고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7.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립니다. 보시는 것처럼 '소유자'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름' 목록에 있는 두개의 리스중 보시는 것처럼 맨위 'Administrators.......' 를 선택하고 밑에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를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8.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예'를 클릭하면 설정완료!





9. 이제 지우고자하는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삭제않되는 폴더 삭제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어서 지우는 방법도 있고 Dos 모드에서 지우는 방법도 있고......
프로그램 다운받자니 시간도 걸리고 폴더하나 지우려고 뭘또 다운 받아야하는 것도 그렇고.......
Dos모드에서 폴더삭제하려니 명령어도 가물가물하고...찾아봐야하고.......

그런데 걍 윈도우 상에서 폴더삭제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효과도 확실하네요.
도스모드가 확실하긴 한데...... 오늘해보니 도스모드에서도 저렇게 액세스가 거부되었다고 나오네요... 첨보네요.;;

액세스가 않되는 폴더, 파일들 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