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10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by 세상밖으로  2011. 1. 7.
반응형

10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필요한 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람의 건강과 관련된 일이므로 선택이 아닌 필수의 목적이 더 강하죠. 그렇기 때문에 개인을 넘어서 가족이라는 범위까지도 넓혀서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가족단위 가입은 할 수 없는지 할 수 있다면 무엇을 고려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담되는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을 생각해봤을때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실제 지출되는 의료비용에 대한 보상을 전제로하는 의료비지출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되는 보험 상품임은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더 많은 사람이 보장받기 위해서는 (너무도 당연하겠지만) 보험료를 그만큼 더 많이 지불해야겠지요. 아무런 기본 정보없이 아무상품에나 덜컥하고 가입하실 경우 감당하기 힘들만큼 보험료가 커지게 될 것입니다.


1인 기준으로 보통2~3만원대의 의료실비보험료는 누군가에게는 저렴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반대로 누군가에게는 부담하기 힘들만큼의 금액입니다. 따라서 가족전부를 의료실비에 가입하려한다면 보다 많은 지식을 바탕으로 지혜로운 보험 가입이 이루어져야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다소나마 덜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의료실비보험은 갱신형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후에도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하겠습니다.



2.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10만으로 가입하기


4인가족 기준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생각해봤을때 특약이니 기타 다양한 보장으로 가입하기를 원한다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기란 매우 힘든일 일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하죠. 의료실비보험도 특약사항선택이나 상품에 대한 선택에 있어서도 보험료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가입하게 될 경우 1인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 4인, 4배로 가격이 올라가게 되는 것는 당연하겠죠.


따라서 가족단위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선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최대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싸게 싸게만 생각하다가 덜컥 가입하게 되면 무늬만 보험이고 속은 텅빈 무용지물의 보험으로써 제대로 써먹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피해없이 어떻게하면 저렴하게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1.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라.


첫번째로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형태가 순수보장형이여야 합니다. 이유는 순수보장형 말고 환급형이 있는데 환급형 의료실비보험은 만기에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기 위해서 보험기간동안 더 많은 보험료를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하게되면 환급형 의료실비보험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낼 수 있습니다.



2. 의무부가특약을 최소 선택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라.


두번째로 의무부가특약이 최소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약하나하나가 모두 보험료로 지불됩니다. 그런데 이 특약이 의무적으로 선택해야하는 사항이 많다면 기본적으로 지불되는 보험료 자체가 올라게겠죠. 본인의 상황에 맞춰 봤을때 불필요한 사항까지 의무선택으로 들어가 있다면 본인과 맞지 않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싸게만 한다고 꼭 필요한 것까지 빼면 않되겠죠? 보험가입시 자신의 환경이나 상황을 충분히 고려햐야 합니다.



3. 보험금 지급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라.


세번째로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조건이 까다롭지 않는 보험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연령이나 진료일수, 병명...등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지급조건이 본인의 상황과 견주어봤을때 크게 걸리적 거리지 않는다 생각하는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지급조건도 업체별로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전문가에게 직접 상담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령을 말씀드리자면 직접 해당 보험사로 문의를 하는 것보다는 보험비교사이트로 상담을 하게 되면 한자리에서 여러업체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할 수 있어 더욱 편리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어느한쪽으로 치우지지않아 공정하게 상품을 판단할 수 있겠죠.




3.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올바른 선택하기


정리하자면 저렴하게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에 따른 의무부가특약이 최소로 할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보험금지급조건이 까다롭지않은 회사의 순수보장형 의료실비보험을 주계약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이렇게 가입할 경우 10만원 안팍으로도 가족단위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보험필수정보!! >>

■ 꼼꼼하게 보험비교하고 싶다면??



보험사별로 상품마다 보장영역이나 기간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상품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추천할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비교견적서와 보험상품 상담을 받아보세요. 
직접상담 해보시는 것이 객관적 판단을 할 수 있고 나중에 후회없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으실 겁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