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2009년 최고의 보험상품

by 세상밖으로  2010. 5. 6.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2009년 최고의 보험상품


작년(2009년) 한해 최고 히트 보험상품은 단연 의료실비보험이었습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국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비의 90%나 보장이 되니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는것이죠.
월 2~3만원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비절감에 절대적인 도움을 주는 의료실비보험은 특히 주부님들에게 큰 인기을 모았고 그열기는 2010년이 되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보험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2000년대 초에는 종신보험, 2005년~2006년 펀드투자로 수익을 내는 변액보험, 2007년부터 지금까지 의료실비보험이 크게 두각을 보이고 있죠.
더군다나 의료보험 민영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부터 의료실비보험을 모르시는 분이 없을 정도가 됐습니다.



1. 의료실비보험의 장점


 

1.보험료가 저렴하다.

월 2~3만원대의 저렴한 보험료지만 폭넓은 의료보장을 다 받을 수 있고 보험금 수령도 용이합니다.
병원치료 이후에 병원비 영수증만으로 쉽게 병원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의료비용의 부담이 확 줄어든다.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이 불가능한 부분은 의료실비보험이 환자본인부담금의 90%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을 받지못했던 MRI, CT, 초음파등에 대하여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만약에 불어닥칠 큰 사고나 질병으로부터 한시름 놓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또한 하루최대 65000원의 간병비등도 보장해 주며 다양한 부분에 대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환자본인부담금의 90%를 보장해 주기때문에 60%의 낮은 공공의료보험의 보장성을 거의 완벽하게 향상 시킬 수 있는 가족 건강 안전장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에서는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가입자의 비양심적 행동에 대햐여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의 본인부담금을 90%에서 80%로 하향하는 개정논의 펼쳐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정 이전에만 가입한다면, 기존 가입자에 대해서는 그 보장내용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입을 더욱 서둘러 하겠습니다.



2.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1. 보장범위를 넓혀야 보험효과가 크다.

의료실비보험은 상품마다 보장하는 영역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료는 그다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보장 질병영역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 고액치료비에 대비하여 보장금액을 크게 설계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영역은 아주 많습니다. 질병에 따라 보장금액도 차이가 있구요.
치료비가 적게드는 질병은 보장금액 또한 적은 것이죠.
하지만 암이나 뇌졸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치료금액이 큰 질병에 대해서는 보장금액도 많아야 의료실비호험에 의미가 있겠습니다.
 

3. 보장기간은 길수록 보험효과가 크다.

당연한 이야기죠. 나이가 들면서 질병에 대한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80세 만기형으로 가입을 했다가 만료후 다시 가입을 하게 된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초기 가입하실때 100세 만기형으로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4.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경제적

연령이 높아질수록 질병에 대한 위험율이 높아져 보험료가 많아지게 됩니다.
보험가입시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게 되어있는데요.
억울하게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등으로 인하여 현재는 가입되나 향후에는 가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3. 의료실비보험 보험전문가와 상담하기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작 내가 필요한 보장을 100% 맞춰서 가입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죠. 이럴땐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 전문가들과 상담을 해보면 보험가입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다루고 있기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험선택을 할 수 있죠. 아래 업체는 여러 보험글에도 소개 되어질 만큼 신뢰도 높은 곳이니 꼭 한번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