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단돈 3만원으로 준비하는 완벽 노후보장 "의료실비보험"

by 세상밖으로  2010. 6. 28.
반응형

단돈 3만원으로 준비하는 완벽 노후보장 "의료실비보험"




1. 의료실비보험 가입은 신속하게



현재 우리나라 평균수명을 보면 여자는 82세, 남자는 75세라고 하는데요.
보험을 드는 이유도 다 이때를 대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늘어나는 평균 수명으로 몇십년 후의 평균수명은 100세를 넘을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7~80세만기로 되어있는 보험연령을 100세만기로 갈아타야 할 필료가 있습니다.
100세를 대비하는 의료실비보험에 관한 더 많은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이런 추세에 맞추어 손해보험사들도 100세 만기형, 5천만원 보장보험을 앞다투어 내놓기 시작했고 결과는 폭발적이었죠!

노후설계 전문가들도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해서는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등 노년병에 대비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의 가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각종 질병진단 및 치료비, 수술비등 의료활동이 많아질 노년에 대비한다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험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죠.




얼마전 국민건강보험의 부담을 느낀 정부에서,

의료보험 민영화를 국무회의에서 통과시켰습니다.

반대 여론이 많은 가운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현재는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의료실비보험도 같이 보상을 받기 있습니다만
의료보험민영화가 어떤 방식으로 시행될지는 또다른 문제입니다.

이때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자체가 어려워 질 수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초창기에는 환자본인부담금의 100%를 보장하였으나 현재는 90%만 보상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것마저 더 축소될 전망이라고하니 그전에 미리 가입을 하시는것이 좋겠지요?

그러나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이상이 노후 의료비에 대해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도 현재 병원비의 일부만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많이 부족하죠.
연령이 높아질수록 노인성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아무런 대비도 없다면 비싼 의료비로 인해 아에 치료조차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한살이라도 가입하는게 좋겠습니다.
상대적으로 경제적 활동력이 왕성할 때 가입하여 2~3만원정도의 저렴한 보험료로 20년간 납입하면 100세까지 5천만원 한도내에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술값아껴서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아깝지 않죠.
노후 대책으로써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겁니다.

2. [추천]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1006





월 2~3만원대의 의료실비보험으로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 의료실비보험]이 있는데요.
요즘 온라인 가입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리츠화재는 타 보험사들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네요.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의료실비보험은 아래 포스트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제는 보험사들이 계속해서 보험료를 올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장내용은 똑같지만 보험금이 올라가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의료보험 민영화가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슬슬 준비를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되도록 빨리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험가입전 반드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나에게 꼭 필요한 보장내용의 상품이 어떤 것인지 객관적으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접 상담해보시고 꼭 필요한 보장의 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