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연금보험

변액연금보험 선택방법 핵심정리

by 세상밖으로  2013. 9. 29.
반응형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후 대책에 관한 관심이 많아졌죠.
때문에 다양한 연금보험 상품들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펀드에 투자할수 있는 변액연금보험 상품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상품 선택하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보험상품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일텐데요.
다양해진 변액연금보험 중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투자성향은?


1. 공격적 투자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갖고 있다면 납입보험료에서 사업비를 제외한 특별계정 투입 보험료의 주식 투지비율을 최대 70% 까지 활용 가능한 펀드를 보유하고 있는 변액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2. 안정적 투자
안정적인 투자성향을 갖고 있다면 일정한 수익이 발생하면 해당 수익금을 그대로 보장해주는 상품을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펀드 종류는 다양한가?


변액상품 내에 펀드 종류가 많다고 해서 수익성이 높은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다양한 상품이 유리합니다.
펀드의 종류가 다양하면 조금이라도 더 분산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증기간과 수령형태 확인

연금을 수령할때 보증기간은 보통 20~30년 정도인데 보증기간이 길수록 더 유리하고, 연금수령시에 수령형태가 종신형, 확정형, 상속형 등 다양한 수령방법이 있는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또한 노후생활 기간에 부부 중 배우자 한명이 사망하는 경우 남은 배우자가 연금을 그대로 수령할 수 있는 부부형 연금이 있는가 확인해야 합니다.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 비교

보험회사 별로 연금보험료 납입기간에 차감되는 사업비와 적립금에서 매월 차감이 되는 펀드 운용 수수료가 다릅니다.
따라서 보험사들 마다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적당한 연금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홍보배너링크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별 비교

현재 출시되고있는 연금보험 상품은 많고 보험사들마다 보장해주는 내용과 가격도 제각각이듯 변액상품 또한 보험사마다 보장하는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과 노후생활을 판단해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선택하기란 쉽지않은 일입니다.

이런 고민을 덜기 위해 요즘에는 각 보험사들마다 보험상품을 비교해 볼수 있도록 보험비교사이트들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노후생황을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상품별로 비교해본 후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요즘 계속해서 국민연금의 잘못된 행태에 대하여 말들이 많습니다.
고령화시대에 국민연금만으로는 노후생활을 안정적으로 지낼 수 없다고 하죠?
조금이라도 젊을때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노후준비를 확실히 하면서 정년 후 은퇴를해도 안정적으로 노후를 즐길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연금보험과 노후설계를 무료로 상담해보시고 자신의 보유자산과 상황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으며 1:1 맞춤 연금보험 설계로 지속적인 노후 관리 시스템을 제공 받아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