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Iife in mono 스킨_사이드바 카테고리 펼치기

by 세상밖으로  2010. 7. 22.
반응형
티스토리가 괜찮은게 사용자 마음에 맞게 스킨을 꾸밀 수 있다는 것이죠. 다른스킨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이 Life in mono 인데 왠지...이녀석은 손볼곳이 많은 스킨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물론 갠적인 생각입니다.

암튼 오늘은 life in mono  사이드바에 있는 카테고리 목록을 펼쳐보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수정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사이드바 카테고리 목록은 다음과 같죠.


이처럼 깔끔하게 촥촥촥~ 보이긴 합니다만 카테고리 소목록은 빨간 네모처럼 '+' 이렇게 묶어서 나타나죠. 소목록들이 보이지 않게 되면 블로그 방문자에게 자칫 원하는 정보를 놓치게 할 수 있는 좋지않은 모양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묶여있는 소목록을 펼쳐 보일 수 없을까요?
아쉽게도 admin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직접 코드를 수정해야 하는 것이지요.

수정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을 잘 따라해보세요.

1. admin 에 들어가서 스킨의 HTML/CSS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Ctrl + F (찾기) 하셔서 '<!-- 카테고리 모듈 -->'을 찾습니다.

3.  박스에 있는 내용을  메모장 등에 옮겨 적는다.
<!-- 카테고리 펼치기 -->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 카테고리 펼치기 끝-->

4. 옮겨 적은 내용을 복사(Ctrl + C) 하여 아래와 같이 붙여 넣습니다.

5. 적용하고 확인합니다.

다 됐네요. 보시는 것처럼 빨간 네모안의 '-' 표시로 목록이 펼쳐져 나타납니다. 파란 네모 안의 소목록 들이 나타나게 됨으로써 블로그 방문자게에 보다 즉각적으로 정보를 살필 수 있게 하여 블로그를 알리는데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