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3차원 소셜네트워크게임, 넥슨별로 즐겨요!

by 세상밖으로  2010. 5. 31.
반응형

커뮤니티게임추천 하나해드릴께요.

얼마전 넥슨에서 신개념 커뮤니티게임 '넥슨별'(http://star.nexon.com/home/main.aspx)을 오픈하였죠.
게임을 즐기면서 커뮤니티 활동도하고 블로그도 꾸미는등 인터넷활동을 직접 게임속 세계와 접목시킨
3차원 소셜네트워크 게임입니다.




여기서 잠깐! 소셜네트워크가 뭐지?
특히나 요즘들어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twitter)가 발달하면서 생겨난 IT용어인데요. 그 뜻을 살펴보면 개인이나 하나의 집단이 하나의 노드가 되어 이 노드들간 상호의존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만들어지는 사회적구조를 말하는 것입니다. 쉽게말하면 인터넷으로 개개인이 주체가 되어 또다를 개개인들에게 정보등을 공유하는 관계망을 말하는 것이지요.

이런 구조는 자칫 딱딱하고 획일화되는 차가운 느낌이 들기 쉽상인데 '넥슨별'이라는 소셜네트워크 게임을 통하여 '웃으면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죠.

기존의 미니홈피나 블로그등 개인의 일상생활을 남은 사이트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속 유저들은 곧 블로그의 이웃이나 미니홈피의 일촌과도 같은 개념이 되는것입니다.



넥슨별을 소개하자면,
게임속 다양한 채집, 채광, 낚시 등의 생산활동을 통하여 별을 만들어가고 얻어진 아이템을 서로 교환이나 거래도 가능합니다. 낚시같은경우는 경쟁요소도 있어서 은근한 중독성과 짜릿함을 맛볼수 있을거에요. 이것도 게임인지라 퀘스트를 무시 할 수 없는데요. 다양한 퀘스트를 통하여 즐거움을 맛볼 수 있고 생활형 게임이기 때문에 만랩찍기 위해 캐릭터 키우는 기존의 온라인게임과는 달리 온라인폐인마낭 하는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잠깐씩 플레이하기에 딱인것이죠.


특히나 몬스터 사냥이나 전투등이 아니라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인한 현실과 비슷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여성여러분들에게 더인기가 있네요. 네이트온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대화도 가능하고 네이트온 알리미를 통해 친구접속여부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개인블로그인 '별로그'를 통하여 자신의 일상을 예쁘게 꾸미고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죠!


넥슨별 오픈 이벤트는 계속해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티켓모아 선물받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


전번에 이벤트에도 루이뷔통 신상가방을 주는 이벤트를 했는데 이번에도 또 명품가방을 주네요! 넥슨별은 역시 여심을 잘아는듯!! 여자게임추천으로 저는 당연 '넥슨별' 추천합니다! 커플들은 참고 하시길~ㅋ

▶ 티켓모아선물받기 이벤트 : http://star.nexon.com/event/100527/100527_LouisvuittonEvent.aspx

위에나온 방법으로 획득한 티켓으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를 하는 이벤트입니다.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해보시길!
(당첨자발표 : 6월 23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