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리쌍_챔피온_가사

by 세상밖으로  2010. 4. 6.
반응형
지난주죠. (4월3일) 천안함 사건으로 인해 주말 예능이 모두 결방한 가운데 마봉춘방송국의 간판프로인 무한도전도 예전에 방송했던 '복싱편' 을 방송했네요. 우리나라의 유일한 복싱 챔피온 '최현미' 선수의 방어전을 다룬 내용에서 우리나라의 빈약한 복싱계의 현실이 너무도 가슴아프게 그려졌습니다.

한때 복싱챔피온이 넘쳐나던 때도 있었지요.. 어떻게 이렇게까지 됐는지 참.....세월이 많이 흘르긴흘렀군요.;;

이날 방송에서 리쌍의 길은 지금은 고인이 되신 전 세계챔피온
'최요삼' 선수의 이야기가 잠깐 나왔었습니다. 방어전을 치루다가 그만 세상을 떠나버린 故 최요삼 선수를 위해 리쌍이 만는 노래 '챔피온'도 같이 흘러 나왔구요..

가슴찡한 멜로디와 가사.....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리쌍_챔피온_가사]


그대 살아가는게 힘들어도 사랑이란 말 사랑이란 말은
 항상 잊지 마요 그대 때론 외롭고 두려워도 사랑이란 말
 사랑이란 말은 항상 잊지 말아요

기대고 싶을 때 내 곁에 잊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힘들었나요 기대고 싶을 때 내곁에 있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 미안해요 사랑해요

2008년 1월 3일 조금만 더 버텨주길 오늘만 지나면 괜찮아
 지길 바럤던 내 소중한 한사람이 하늘로 떠났을 때
 흐르는 눈물은 마치 변명같았지 돈번다 성공한다
 그저난 살기에만 바뻐 힘들때 나를 찾던 그의 손 한번
붙잡아주지 못했던 나였기에 낙엽 위에 고인 빗방울처럼
눈물조차 흘리지 못했지 내게 기대고 싶은데 말하고 싶은데
 혼자가 싫은데 난 뭐가 그리 바쁘고 힘든지 마치 날짜
지난 신문지 그처럼 나의 소중한 사람을 왜 여태껏 난 잊고 살았는지

후예~ 그대가 떠난 하늘 위에 후예~ 평화와 사랑만이
 후예~ 지금 이 세상속에 당신의 미소가 모두의 밝은 빛이 되길

기대고 싶을 때 내 곁에 잊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 힘들었나요 기대고 싶을 때
 내곁에 있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 미안해요 사랑해요

별처럼 강했던 사람 파도처럼 거침없었던 사람
 살아가는 매 순간이 도전이었던 사람 내일을 위해
 오늘을 바치던 터져나오는 피를 삼키며 마지막까지
 싸워준 내 마음속 영원한 챔피언 때론 술에 취해
 아우야 사랑한다 변치말자 형은 이대로 죽지 않는다
 말했던 그 목소리 마지막 종소리 모조리 다 추억이
 되고 힘들때 지켜주지 못한 지난 시간이 후화가
되 자신의 몸마저 다주고 떠난 하루하루 멋지게 살다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고 떠난 내 소중한 사람아 이젠 편히 살아

후예~그대가 떠난 하늘 위해 후예~ 평화와 사랑만이
 후예~ 지금이 이 세상속엔 당신의 미소가 모두의 밝은 빛이 되길

그대 살아가는게 힘들어도 사랑이란 말 사랑이란
 말은 항상 잊지 마요 그대 때론 외롭고 두려워도 사랑이란 말
사랑이란 말은 항상 잊지 말아요

기대고 싶을 때 내 곁에 잊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 힘들었나요 기대고 싶을 때 내곁에 있고 싶을 때
내가 옆에 있어주지 못해 그대 미안해요 사랑해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