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초간단 언루팅하기

by 세상밖으로  2012. 6. 6.
반응형

안드로이드 초간단 언루팅하기



안드로이드폰 루팅하는 법은 전에 포스팅 했었습니다.
아래 링크 보시면 루팅방법 잘 나와있구요.

2012/05/05 - [IT] - 갤럭시지오(SHW-M290K) 루팅하기

루팅으로 인해 슈퍼유저권한을 얻음으로써 이런저런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죠.
금융어플(일반 예금, 증권등)이나 일부 게임어플들이 설치가 않되거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다시 루팅된 폰이나 태블릿 pc를 언루팅 상태로 되돌려야 하는데요.

언루팅으로 돌리려면 시스템 폴더에 들어가서 이것저것파일들 삭제해주고 나름 번거로운 작업들을 진행해야합니다.
루팅상태에서 않되는 작업들을 할때면 다시 언루팅을 해야하고... 언루팅일 경우 루팅상태에서 해야할 작업들이 있을땐 다시 루팅해야하고...

짜증나겠죠...

하지만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Un-root' 라는 어플로 간단하게 '언루팅 → 루팅' 또는 '루팅 → 언루팅' 상태로 간단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플레이 스토어(구글 마켓)'로 가서 'unroot'를 검색합니다.
아래 화면에 보이는 'Un-Rooting'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무료어플입니다.)




설치된 'Un-Root' 어플의 모습입니다.
지금은 아직 루팅된 상태이기 때문에 'Superuser' 어플도 보이네요.




'Un-Root' 어플을 실행하면 밑에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언 루팅' 이라는 메뉴를 실행해줍니다.




언루팅이 진행중입니다.
시스템적으로 변화를 주는 과정이니 다른 메뉴나 버튼은 누리지 않는것이 좋겠죠?




언루팅이 완료되었습니다.
밑에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루팅상태에서 존재했던 'Superuser' 어플도 사라집니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언루팅을 해봤습니다.
다시 루팅상태로 돌리시려면 'Un-Root' 어플을 실행하시고 '재루팅' 메뉴를 실행하면 간단하게 루팅상태로 돌아갑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초간단 언루팅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