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지오 (SHW-M290K) 터치오류 해결방법

by 세상밖으로  2012. 4. 2.
반응형

갤럭시지오 (SHW-M290K) 터치오류 해결방법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지오 사용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다같은 고민이 있으실 것입니다.
갤럭시지오의 태생적 오류..... 어쩔땐 치명적이기까지한 오류!!
바로 터치오류 입니다!!

인터넷이나 사천성 같은 게임할때 특히 짜증 폭발하죠! (사천성할때 대박!!! 야앗!!!!>.<!!)
누르지도 않은 곳에 지멋대로 터치가 되서 엄한 화면으로 넘어가거나 조작하는데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명적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지오 터치오류 해결에 관한 방법들은 이미 인터넷 상에도 많이 나와있는데요.
저도 같은 방법으로 했지만 조건과 상태가 다른데도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사실 터치오류 해결한지는 몇달이 지났구요.
뒤늦게 포스팅하게 되서 좀 그렇지만 그래도 해결법 이후 지금까지 단한번도 기존의 터치오류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방법이 올바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이미 소개된 방법들도 많은 분들이 해보신후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않되고하는 차이가 있었는데 제가 말씀드리는 해결법도 모두에게 해결책이 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요.... )

제가 했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삼성키스(Samsung Kies) 프로그램으로 갤럭시지오의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삼성키스(Samsung Kies) 프로그램은 아래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samsung.com/sec/sppt/pcApplication.do

컴퓨터와 갤럭시지오를 연결하여 삼성키스(Samsung Kies)를 실행시킨 후
위에 이미지에서 빨간네모에 보시는 것처럼 진저브레드 TL23 최신버전으로 설치합니다.


2. 진저브레드 TL23로 업데이트 하신후 PC와 갤럭시지오를 분리. 갤럭시지오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46744674# 을 입력하는데요.
위에 그림에는 *#46744674 라고만 되어있죠?
맨뒤에 #을 누르면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원래 그런것이니 놀라지 마세요. 놀랠분이 계실라나? ^^;;


3. 숫자가 사라진 후 또다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이번에는 *#2663# 이라고 입력합니다.
역시 뒤에 #을 꼭 입력하세요.


4. 입력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존에 나왔던 갤럭시지오 터치오류 해결방법과 저의 방법이 다른데요.
그건 밑어서 설명드리기로하고......
맨밑에 보이는 'Update' 버튼을 누르시고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갤럭시지오를 재부팅 해주시면 끝입니다.


자, 이제 기존의 방법과 제 방법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께요.

4번 단계에서 그림에 보시는 것처럼 빨간줄로 표시되어있는 'TSP IC firmware version' 이 약간 다른데요.
기존에 해결법을 알려주신 여러분들께서는 'TSP IC firmware version' 가 '07' 로 되야 성공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18'로 나오고 있는데요.
'18'은 쉽게 말해 변화 없다란 뜻... 기존의 시스템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란 뜻입니다.

헉! 뭐야 그럼 터치오류는 해결하지 못한거야?!
아닙니다!

저는 해결되었습니다!!!

1번단계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서 그런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참고로 기존 터치오류 해결법에는 작업전 루팅된 기기는 언루팅후 작업해야한다고 합니다.)
진저브레드 TL23 으로 업데이트 한것은 터치오류를 해결하기 한참전에 했었습니다.
그러나 진저브레드 TL23으로 업데이트 해도 계속되는 터치오류 때문에 스트레스를 참지 못해 해결법을 찾게 된것이죠.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TSP IC firmware version' 이 '18' 그대로인대도 갤럭시지오의 태생적, 치명적 문제인 터치오류를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TSP IC firmware version' 이 '07'로 꼭 바뀌어야 한다고 하신 여러분들께서는 '18' 벽돌상태를 깨기위한 방법들도 알려주시고 있는데요.
저도 벽돌깨기까지 생각하고 시도했었는데 다행이도 버전이 '18'인 상태에서 터치오류가 해결되서 뿌듯했습니다.

갤럭시 지오 터치오류고 난감해 하셨던 분들.
일단 제가 말씀드린데로 한번해보세요.
전 완전하게 해결해서 지금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부디 벽돌깨기까지 않가셨으면 좋겠네요.
행운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