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태아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차이점? 태아등재란?

by 세상밖으로  2010. 4. 15.
반응형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차이점? 태아등재란?





1.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두 보험은 하나의 보험입니다. 처음 상품이 나왔을때는 어린이보험이라고 했었는데 이 보험에 태아보장특약이 들어가게 되면서 태아보험이라고도 불리게 된 것입니다.

태아보험은 아기가 태어났을때 선천이상,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신체마비등을 보장해주며 출생 후 자녀가 성인이 될때까지 암, 질병, 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많은 예비엄마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임신중 아기가 태어나기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암이나 질병, 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이 보험은 출생 이후에 가입하기 때문에 선천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이 제외됩니다.




2. 태아등재란?


보시는 것처럼 태아상태일때 보험가입 하는것이 유리하겠지요? 그리고 태아때 가입을 하시고 아기가 태어난 후에는 보험증권에 태아라고 기입되어 있는 부분을 이름으로 바꾸게 되는데 그것을 '태아등재'라고 합니다.

태아등재시 필요한 서류

☞ 남자 아이 :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 여자 아이 : 주민등록등본 원부 1부, 계약자신분증 사본1부, 통장사본 1부

여자 아이 일때 서류가 더 많은 이유는 태아로 기입이 되어있을때는 가입기준이 남아로 되어있기 때문에 여아로 태어나게 되면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임신 5개월째 보험에 가입하시고 5개월 뒤 출산후에 태아등제를 하시면 보험가입 후 5개월동안의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환급금액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환급 안받고 그냥 적립하실수도 있습니다.



3.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요약


1. 가입시기 : 손해보험사 - 임신사실 확인 직후, 생명보험사 - 임신 16주부터
2. 출산시 아이의 선천적 이상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
3. 출산후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보장도 필수 가입
4. 주산기질환보장 확인 : 손해보험사 - 입원의료비특약, 생명보험사 - 주산기질환특약에서 보장


마지막으로 어린이보험에 대해 조금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린이보험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종합보장보험 : 각종 질병, 사고, 상해, 학교폭력 등 각종 위험을 보장
▶ 저축성보험 : 육아, 교육자금 등 목돈마련

또한 각종 치료자금도 지급받을 수도 있고 학교재해나 유괴 납치, 왕따등으로 인한 정신장애까지도 보장하는 등 보장의 범위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적절한 가입시기는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들어가는가는 시기가 가장 적절할 것 같네요.



보험 가입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상담과 비교견적서는 필수입니다. 미리 상담해보시고 비교견적서를 받아보셔야 현명하게 보험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이트를 통하여 보험에 가입하시게 되면 최대 10%정도 싸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합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