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운전자보험

운전자의 든든한 지원군 운전자보험 바로알기

by 세상밖으로  2010. 4. 10.
반응형

운전자의 든든한 지원군 운전자보험 바로알기




■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자동차보험보다 선택의 자유가 큰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운전자보험에 대한 광고들도 여기저기서 흔하게 볼 수 있게 되었구요.
가입률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운전자보험에 대하여 정확한 이해가 부족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운전자보험이 주는 혜택과 필요성에 대해 알게 되신다면 가입을 서두르지 않으실까 합니다.^^

운전자보험이란?
기존의 자동차보험이 감싸주지 못했던 중상해사고나
운전자 10대 과실사고 등을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을 통해 형사합의금이나 벌금, 방어비용등의
보장이 가능해지고 중과실사고의 가해자가 되어도 형사합의금
지급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상해사고란?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 되거나 자배법(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3조에서 정한 상해급수 1,2,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힌 경우.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시 가해자를 위한 보험의 성격이 강합니다.
중상해 사건사고나 운전자 10대 과실사고등 본인이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형사합의금이나 합의금지원 벌금 또는 변호사 선임료등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고 법적 구속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구속 기소가 되면 형사 재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때 발생하는 변호사 선임비용이나, 재판부대비용등은 방어비용특약으로 보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합의가 이루어진 후에는 기소유예 및 벌금형을 선고 받게 되는데 법정 벌금의 최고금액인 2,000만원 한도 내에서 벌금이 부과 되게 되지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큰 금액이지만 운전자보험의 벌금 특약으로 2,000만원까지 보장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링크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올바르게 가입하는 법을 알아보세요.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사항들입니다!!


운전자보험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한 것은 지난해 2009년 2월 26일 헌법재판소에서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이 위헌으로 판결이 났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이 당연하게 인식되면서 인기보험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AD 아이폰4 쏜다! 앱스토리 무료회원가입


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보험과 상해보험에서는 보장되지 않는 형사합의지원금이나 벌금, 방어비용등의 운전자와 관련된 보장이 합쳐진 보험입니다.

운전자보험 하나로 교통사고 발생시 문제의 소지가 있는 본인의 상해위험과 형사적, 행정적 책임의 위험으로부터 운전자를 보장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반드시 하나쯤 있어야할 가치가 있는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전 반드시 아래 두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보험가입은 순간의 기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정보와 전문가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갖다줄 수 있습니다. 아래 업체는 여러보험관련 글에서도 추천되고 있는 업체입니다.
꼭 한번 상담 받아 보세요.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