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보험민영화 시행과 상관없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반드시 가입하자.

by 세상밖으로  2010. 4. 9.
반응형

의료보험민영화 시행과 상관없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반드시 가입하자.


의료보험 민영화 추진으로 떠들썩하죠.
의료보험 민영화가 시행된다해도 지금의 국민건강보험과 같이 적용이 되는지도 그때 가봐야 알것이구요. 두 보험이 동시에 적용이 된다면 더욱 좋겠지만 현재로써는 구체적인 방안이 나온것은 아닌듯 보입니다.

의료보험 민영화가 100% 시행된다면 개개인에 따라 차등적으로 돈많이 내면 다양한 의료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써 현재 의료실비보험이 이와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현재의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의료비를 보장해 주지 않는 부분(MRI, CT촬영 등)에 대하여 의료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덧붙이자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초기단기에는 국민건강보험의 예외 사항에 대한 비용의 100%를 보장해 주었지만 현재 적용범위가 90%로 축소 되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의 의견도 보장영역이 더 줄면 줄었지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에 만약 의료보험 민영화가 전면시행된다면 지금의 적용범위가 더 축소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2~3만원대의 보험료로 저렴한 편이니 지금이 가입하기 좋은 타이밍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료보험 민영화 실시 후에도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기존가입자들에게는 보험료 인상이나 보장내용 축소등의 변경사항을 적용하지 않는것이 기본 상도가 아닐까요?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 일단은 빨리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여러 조건을 따지게 됩니다.
가입전 어떠한 병력이 있는가, 현재 연령은 어떻게 되는가 등등등...
일단 완치 불가능하거나 재발우려가 있는 병력이 있다면 가입에 불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연령도 65세 이상이 되면 가입이 않되구요.

이유는 뻔한거 아니겠습니까?
병있고 나이 많으면 아무래도 의료비용이 많아질 것이고 이렇게 되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지급되는 비용이 늘어나기 때문에 꺼려하게 되는것이죠.

지금도 이런 조건을 따지게 되는데 만약 의료보험 민영화가 전면적으로 시행된다면 어찌될까요?!
그야말로 의료대란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입조건은 더 빡빡해 질것이구요.
의료비 절감의 목적이 있었던 의료실비보험이 갑과 을이 바뀌게 되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격이 될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의료보험 민영화에 따른 악영향에 대한 글입니다. 참고하시길...


유비무환[有備無患] 이라고 했습니다.
사람앞일은 어찌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현재 의료보험 민영화가 국무회의를 통과한 상태이므로,
어떠한 정책이 펼쳐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더 비싸지고 더 까다로워 지기전에 신속하게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일입니다.
기존가입자도 까일지 어떨지는 누구도 모를 일이지만,
더 않좋아질 확률,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줄이자는 것이죠.



일단, 현재 가입율도 높고 상담신청건도 많은 두개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 봤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2~3만원대 입니다.
하지만 의료보험 민영화가 시행된 후에도 보험료가 이렇게 저렴할 수 있을까요?
시행이 되던 않되던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이란 것은 분명 의료비 절감에 상당한 메리트가 있음은 분명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많은 지식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전문가들과의 상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대부분 보험비교사이트나 보험사사이트가 무료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반드시 한번쯤은 해봐야할 일이겠죠?


의료실비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의료보험 민영화 문제와 개별적으로 의료실비보험은 반드시 필요한 보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본의아니게 의료보험 민영화 문제로 기존의 의료실비보험들이 대두가되고 있습니다.
남들 모두에게 관심있는 문제를 먼 산보듯 하지말고, 심도있게 고민하고 보다 많은 정보를 습득하므로써 나중에 후회없는 선택이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충분히 상담받아 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꼭 필요한 보장이외에 불필요한 보장이 섞여 있을 수 있으니 보험전문가와 상담은 가입전 필수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아래 업체는 많은분들께서 상담해 보시고 괜찮다고 하신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가입전 꼭 상담받아보세요.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