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포토샵 강좌]사진보정하기_포토샵 효과_빛바랜 사진[옛날사진]처럼 빈티지한 효과 내기!!

by 세상밖으로  2010. 4. 2.
반응형

[포토샵 강좌]사진보정하기_포토샵 효과_빛바랜 사진[옛날사진]처럼 빈티지한 효과 내기!!



포토샵으로 옛날 사진처럼 빛바랜 색감의 빈티지한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오늘도 마찬가지로 그와 똑같은 효과이지만 좀더 쉽게! 전번강좌에서의 노가다(?)성이 아니라 포토샵의 메뉴를 이용해서

빛바랜 효과를 나타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잘따라해 보세요~ 완전 쉬워!!!^^



1. 사진을 열어주세요.






2. 메뉴를 열어 줍니다. Image -> Adjustments -> Levels







3. Levels 창을 열면 다음과 같이 셋팅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Levels 창에서 Channel 항목을 Blue 로 설정합니다.






5. 맨 밑에 Output Levels 에서 1번의 검은 삼각형과 2번 흰색삼각형을 가운데쪽으로 모와줍니다.


여기가 중요합니다.

1번 검은삼각형은 Blue톤(파란색)의 레벨
이고 2번 희색삼각형은 Yellow톤(노란색)의 레벨을 나타냅니다.

열어놓은 이미지의 색톤을 봐가면서 위의 두 삼각형을 적당한 위치로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다 하셨으면 'OK' 클릭~~






      

                                     수정전                                                                             수정후



완성됐습니다. 원본사진보다 빈티지느낌이 잘 살아나죠? 쇼핑몰사진등에 주로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전편에 이어서 같은 효과를 나타냈는데요.. 이처럼 하나의 결과물을 나타내기위한 방법은 여러가기가 있습니다. 자신의 작업성향에 맞는 방법을 작업을 진행하시면 돼겠습니다.

노가다(?)성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꺼고 쪼끔만 더 연구한후 쉽게쉽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뭐..정답은 없죠~~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는 여러길이 있듯이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한다면 원하는바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차근차근 한걸음 한걸음씩 여러분의 목표를 향해 가보자구용^^

이상 두번째 강좌를 마칩니다. (--)(__)(--)(__)



[추천합니다!] 포토샵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고급 스킬등이 수록되어 있는 책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