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기초상식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다? 잘익은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다!

by 세상밖으로  2023. 2. 11.
반응형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다? 잘익은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다!

 

 

우리나라 고유 음식이자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김치'
김치가 건강식품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점점 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치는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화제를 낳고 있는데요.
방금 담근 김치보다는 잘 익은 김치가 특히 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 연구 결과는 세계적 학술지 '뉴트리션 리서치'에도 기사화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사고 있습니다.

잘익은 김치는 맛도 좋죠!
아삭아삭 씹히는 달달한 배추속에 잘 베어든 매콤달콤한 양념맛이 어우러져 입맛이 없어도 이렇게 맛있는 김치하나면 밥한공기 뚝딱이죠.
이렇게 맛있는 김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1. 잘익은 김치가 살뺀다?


다이어트에 미치는 김치의 효과를 연구한 이번 실험은 갓담근 김치와 잘익은 김치로 나누어 피실험자들에게 섭취하게 하므로써 두 종류의 김치가 얼마만큼 체중감량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그 결과가 흥미롭네요.

기사에 따르면,
실제 실험에 참가한 40대 김모 씨의 경우
한달간 갓 담근 김치를 섭취하였을땐 0.9kg의 체중감량을 보였지만
한달간 잘 익은 김치를 섭취하였을땐 놀랍게도 3.5kg 의 체중감량을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함께 실험에 참가한 비만환자 20명에게 잘 익은 김치의 효과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2. 인슐린을 방어하는 김치


그렇다면 잘 익은 김치가 도대체 어떤 작용을 하길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것일까요?
원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김치가 익는 과정, 즉 발효하는 과정에서 우리몸에 좋은 유산균이 약 만배 가량 증가하고 김치에 빠져서는 안된 빨간 고추, 고추가루의 캡사이신등이 더욱더 활성화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속의 인슐린 작용를 떨어뜨리게 하고 몸속에 축적되어 있던 지방들도 연소 시키게 되는 것이죠.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면 당뇨병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슐린 작용이 어떻게 문제가 되는지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포스트]
 

 

3. 얼만큼 익혀야 잘익은 김치?


잘익은 김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은 알겠는데..
그럼 도대체 '잘익은' 김치는 어느정도 익은 김치를 말하는 걸까요?

바로푸드 친정김치 배추김치, 10kg, 1개팽현숙 김치 국산 프리미엄 숙성 포기김치 10kg, 단품광개토식품 포기김치 10kg/국내산 배추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김치 냉장고에서 한달,
상온 보관 상태에서는 15일정도 익힌 김치가 잘익은 김치라고 할 수 있다네요.
김치는 배추를 비롯한 조리과정에 들어가는 각종 양념들, 고춧가루, 마늘, 생강들이 함께 버무려지면
각각의 재료일 때보다 그 기능이 훨씬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적당한 발효을 통하여 더욱 향상되고 유산균도 많이 생긴답니다.
그러나 너무 오래 익은 김치는 유산균 수가 오히려 줄어든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