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by 세상밖으로  2011. 8. 24.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최대 30%까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때 오늘 말씀드릴 내용이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필요로 하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중요성은 이제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그냥 가입하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지금부터 체크할 사항을 잘 살펴보신다면 최대 30%는 싸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손실보험)이 생명보험보다 가격도 싸고 보장영역도 넓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데 2~3만원대의 의료실비보험료를 30%정도 싸게 가입한다면 경제적 부담이 훨씬 덜하겠죠. 

이것저것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훅~하고 가입하는것 보다는 가입전에 이것저것 따져보고 가입한다면 훨~~씬 저렴한가격으로 보험에 가입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1. 보험가입 할인받는 8가지 방법


1. 자동이체, 급여이체로 1% 할인


보험료를 자동이체로 납부하게 되면 1%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라고 무시할 수 없는것이 의료실비보험의 납입기간인 10년, 20년 등을 생각한다면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겠지요?


2. 부부한정 특약 15% 할인


자동차보험에서 부부한정 특약을 하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를 부부한정으로 특약을 하게되면 할인이 가능합니다.


3. 1인한정특약 18% 할인


자동차보험에서 본인만 운전할 수 있는 1인 한정특약시 보험료 18%를 할인 받습니다.


4. 건강체할인특약 10% 할인


1년이상 흡연을 하지 않고 비만지수, 심전도 등이 정상일 경우 보험료의 10% 를 할인받습니다.

보험사(생명보험사) 할인율(%)
대한생명 5~10
알리안츠생명 5~10
삼성생명 7~12
흥국생명 7~10
교보생명 6~11
미래에셋생명 8~12
금호생명 5~10
동부생명 7~8
동양생명 5~10
매트라이프 10~15
푸르덴셜 8~10
신한생명 8~10


5. 월납보다 일시납, 연납 1~2% 할인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을 이용한다면 1~2%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6. 매년 보험료 인상 전 가입 3~5% 절약


보험료는 매년 인상되므로 인상되기 전에 가입한다면 이것 또한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입니다.


7. 고액납입은 1~2% 추가할인


연금보험같은 저축형은 월 50만원 이상은 보통1%, 100만원 이상인 경우 보통 2% 할인을 받습니다.


8. 보험비교사이트의 민영의료보험비교를 통한 보험비교견적 10% 절약



보험사에 직접가입하는 것보다 보험사보험상품을 오픈마켓 형태로 판매하는 보험사이트에서 보험비교견적을 받는다면 10% 이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의료실비보험 싸게 가입하는 5가지 방법


1. 한시라도 빨리 가입하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가입 이후부터 모든 질병에 대해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병이 진행중에 있기 전이나 치료전에 가입 하는것이 좋습니다.
병력이 있을 경우 가입이 제한되거나 보장이 축소되는 경우가 많고 때로는 가입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2.갱신조건 따져 보기.


보통 손해보험은 가입 후 5년 단위로 갱신이 이루어지는데 5년 단위의 화폐가치 또는 의료비 등에 따라 보험료가 재조정됩니다.
그러므로 가입전 상담을 통하여 100세까지 갱신이 까다롭지 않은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3.중복보상 여부를 확인하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생명보험과 달리 실제 병원에서 치료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2~3개를 가입한다고해서 병원비를 2~3배 받는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보험증권을 확인해보고 중복보상인지를 확인해 보세요.
그러나 이미 가입한 상품의 보장금액이 협소하거나 보장기간이 짧은 경우, 또 보장 대상이 질병과 상해의 구분이 있거나 입원과 통원을 모두 보장하지 않는 경우라면 정리하고 새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4. 입원의료비의 보장액 및 한도가 높은 것으로 선택하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에 가입할때 가장 많이 놓치는 부분이 입원의료비 통산입원일수 입니다.
질병이 발병하거나 사고 발생으로 입원시에 발생하는 치료비가 지급되는데 통산적으로 입원일수는 보통 180일과 365일이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는 부분을 감안하여 고객 입장에서는 가능한한 365일이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5. 100세만기, 5천만원보장의 보장기간이 긴것, 보장금액이 큰 실손보험을 선택하기.


기존에는 80세 만기형이 대다수였으나 요새는 100세만기형 상품이 많이 출시되어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만간 평균수명이 100세 이상으로 길어질 것을 대비해서 보장기간이 가능한 긴 것을 선택하세요.

80세 만기를 가입하여서 만기가 끝나면 병력등으로 인하여 보험가입이 안될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또 보장금액 또한 근래에 와서는 5천만원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많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100세까지 보장을 받다보면 병원비의 총 합이 5천만원원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 2~3000만원 한도의 보험으로는 보험금액 지급이 한계가 있으므로 가능한 보장금액을 큰 것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면 10%정도 더 싸게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선택하는데 있어서도 객관적인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해를 줄일 수도 있구요. 
꼭 한번 방문해보시고 상품비교 및 문의 하신후 원하시는 보험에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