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파일확장자가 표시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by 세상밖으로  2011. 6. 14.
반응형

파일확장자가 표시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윈도우를 최초설치한 후 파일확장자가 나오지 않죠?
파일확장자란 '○○○.exe, ○○○.jpg, ○○○.dll' 같이 파일명 뒤에 붙는 파일종류를 나타내주는 명칭을 말합니다.
이런 확장자를 나타내 주려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죠.
먼저 윈도우 탐색기에서 상단 메뉴 중 '도구'를 클릭하시고 하위메뉴의 '폴더옵션'을 클릭합니다.



폴더옵션 창이 뜨면 보기탭을 눌러주시고 고급설정 항목중에 아래 빨간네모에 보이는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자 숨기기' 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



이렇게 파일뒤에 .하고 확장자명이 나타나게 됐습니다.
아주 간단히 해결됐죠?


그러나!!!
문제는 이게 아니었던것입니다!!!!!!!!!!!!!!
저렇게 해도 않나온다!!!!!!!!!!!
분명 체크를 해제했는데도 다시 열어보면 또다시 체크 되어있다!!!!!
이럴때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작업표지줄에서 시작 → 실행 → 'regedit' 를 입력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찾아갑니다.
왼쪽루트 순서를 잘 찾아가세요.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Advanced ▶ Folder ▶ HideFileExt

여기까지 찾아가셨으면 오른쪽에 항목들이 쭉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그 항목들 중 'UncheckedValue'의 데이터 값이 '1'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값을 '0'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값을 바꿔 주시고 맨처음 말씀드린 확장자 보이기 순서를 다시한번 해주시면 확장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런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이러스가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저도 얼마전 바이러스 때문에 포맷하고 v3백신이랑 네이버백신으로 벌레들 잡느라 이것저것 해본후에 이런 반응이 나타나더군요.
현재 하드디스크 검사를 해보면 깨끗하지만 요즘것들은 이런 백신에도 잘않잡히는 것들이 있는지라 안심할 수 없죠.
오전엔 곰플레이어 켰더니 화면크기도 이상해지고 플레이어 탐색창도 쌩뚱맞게 검은색으로 나오믄서 글자크기도 대박만하게 나오고...
프로그램이 변형되어 버렸더군요.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일단 요넘 자체는 없앨 수 있겠지만 들어온 순간 다른 파일들도 변형시키고 망가뜨리기 때문에 에초에 안들어오게 하는게 최선책일 것같습니다.


윈도우 새로까실때 랜선 끼우지 마시고 설치하시고 다 설치하셨으면 일단 방화벽부터 실행하시고 네이버백신이나 v3백신부터 설치하시는 것이 좋겠죠. 파일 다운로드 받으실때 특히 주의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