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온가족 모두 즐기는 여름방학추천전시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by 세상밖으로  2011. 6. 9.
반응형

곧 있으면 아이들 여름방학도 시작되네요.
아이들과 산으로 바다로 피서계획도 많이 잡으시겠죠?
그러나 멀리 떠날수 없다면 멋진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과거로의 여행?! 과거 공룡시대로의 여행!~

'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가 2011년 6월 24일 부터 8월 18일까지 일산 킨택스 제2홀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관람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오후 6시 입장마감)


8년전 한국에서 열린 역대 최대 규모의 공룡전시회 하이디노 2003의 거대했던 그 모험이 7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4배 더 커진 규모와 다양한 전시 주제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자공공룡박물관, 천지자연사박물관, 중경자연박물관, 내몽고박물원의 국보급 소장품들이 최초로 연합전시되는 이번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는 초대형 공룡 10여점과 중,소 공룡 40여점, 고생물 포유류 20여 점 뿐만 아니라 키드존의 특별한 설치공룡 10점까지 총 130여 점으로 세계 최대 규모로 소개되며 공룡 생태계에 대한 과정을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오감을 만족하는 체험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흥미롭고 다채로운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중국 자연사 박물관의 전폭적인 협조를 받은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는 공룡의 출현과 멸종 그리고 지구 생명의 탄생과 진화까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테마전시로써 지구상에서 존재했던 공룡 가운데 가장 기다란 목을 자랑하는 마멘치사우르스, 세계에서 2마리의 화석밖에 없는 주첸고사우르스등 가장 많은 진품을 확보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룡마니아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펙터클한 모험과 거대한 자연사 다큐멘터리를 동시에 경험하는 올 여름 가장 특별한 기억이 될 것입니다.

어린이들 공룡하면 무척이나 좋아하죠.
저도 어릴적에 공룡생각만하면 저런 덩치큰 녀석들이 내가 살고있는 지구에 먼저 살고 있었다는게 마냥 신기하게만 느껴졌습니다. 꼭한번 보고 싶고 만지고 싶고 그랬었는데...
어릴때는 다 똑같은가봐요.ㅎ

조카들만 봐도 애기때는 뽀로로에 열광하더니 요즘은 조금 컸다고 뽀로로 다 띄고 이제 공룡에 집착(?)하더군요.
집에 가보면 공룡 장난감들과 공룡관련 아동도서가 쫙~~~ 여기가 바로 공룡시대로구나!ㅋ

이렇게 공룡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들에게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는 여름방학추천전시 로써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규모도 세계최대공룡대전이라고 하니 어린이들도 좋아하겠지만 어른들도 꼭 한번 가볼만한 전시회겠죠?
사실 어른들도 사는게 바뻐서 그렇지 공룡하면 신기해 하기는 어린이들과 마찬가지 아니겠습니까?
공룡화석같은 것만봐도 어떻게 저런게 있었는지... 지구 역사에 있어서 한 시대의 주인이였고 그 후대에 와서는 이렇게 인간이라는 동물이 지구에 살고 있고 인간이 없어진다면 다음엔 어떤 것이 지구에 존재하게 될지.....
역사를 보면서 철학을 생각하게 됩니다.

어린이들이 눈으로 보는 호기심이 많다면 어른들은 마음으로 느끼는 생각들이 많잖아요.
공룡엑스포 가면 별별 생각들이 다 들것 같네요.

일단 우리 어린이들에게는 여름방학 어린이체험 학습 으로써 이보다 더 좋을순 없겠습니다.
이런 공룡뼈나 화석을 쉽게 볼 수 있는것도 아니고 직접가서 눈으로 보고 느끼면서 지구의 역사를 학습한다면 결코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동시에 역사를 공부하는 최고의 학습 현장일 것입니다.

그럼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에 전시되는 대표 공룡들을 잠시 살펴볼까요?


역시 공룡의 대표아이콘 '티라노 사우르스'는 꼭 끼는군요.ㅎ
공룡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바로 티라노 사우르스 일것입니다.
공룡의 대왕~!
한 시대를 풍미한 1인자.ㅋ
이번 엑스포에서도 가장 관심의 대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꼭 한번 보고 싶네요.. 얼마나 싸납게 생겼나.ㅋ

그리고 마멘치 사우르스는 브라키오 사우르스인가?
사실 공룡이름은 인간들이 붙여준 이름이기 때문에 학설이 뒤집히고 할때면 공룡이름도 바뀐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저 브라키오 사우르스가 몇번 이름이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브론토에서 브라키오...또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않나네요.^^;

그래... 니들이 태어나면서 이름이 있었겠니...
다 인간들이 정한것이니......
뭐면 어떠니... 너희들을 볼 수 있다는게 더 좋은거 아니겠니...^^

위의 대표 공룡들을 눈으로 볼 수 있음과 동시에 2011 하이디노 공룡엑스포 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3D 애니메이션관이 북적일것 같네요!
공룡을 현실적으로 느낄수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쥬라기 공원'을 3D로 본다면 정말 짜릿하겠죠!
티라노 사우르스의 공격으로부터 초식공룡을 구하는 미션도 할 수 있다니 어른이고 아이고 진땀좀 뺄듯~ㅋ
잼나겠다~~~~

눈으로 보는 전시품들도 좋겠지만 이번 2011 하이디노 공룡엑스포에서는 체험관을 위주로 관람계획을 정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놀수있는 다양한 체험관들이니 밋밋한 관람이 아닌 생동감 넘치는 관람으로 그 재미를 극대화 할 수 있겠죠?
아이들에게는 지구역사를 공부하는 최고의 학습장으로써, 어른들에게는 바쁜 삶속에서 잠시 벗어나 어릴적 동심으로 돌아가 그 시절 눈으로 공룡들을 바라보면서 옛날 생각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 2011 하이디노 공룡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hidino.co.kr/ ]에 가시면 현재 이벤트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서울시내, 경기도, 고양시 등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공룡!! 이란 주제로 공룡 엑스포 광고물(포스터, 가로등배너, 공룡버스, 전광판등)을 카메라로 찍고 공룡엑스포에 대한 소감을 5자로 정리하는 것입니다. ○○○○○
블로그, 트위터, 페북등을 통해 이벤트 사진과 5자정리를 기재하고 공룡엑스포 공식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 시켜주면 됩니다.


경품으로 1등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아메리칸 이글 자전거를 드리고(2명), 2등은 전시회 공식 도록(10명) 3등은 초대권 (20명 1인 2매)를 드립니다.
팁으로 블로그, 페북, 트윗의 포스팅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기간 : 6월 13일 ~ 7월 3일까지
· 당첨자발표 : 7월 4일(일)

티켓예매는 2011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공식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http://www.hidino.co.kr/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