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와 건강/다이어트기초상식

[다이어트 기초상식]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습관과 식습관

by 세상밖으로  2023. 2. 12.
반응형

[다이어트 기초상식]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지켜야 할 생활습관과 식습관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움직이시나요?
다이어트하는 사람들도 다이어트 운동 시간을 제외하고는 몸을 움직이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것 같아요.
이렇게되면 몸속 체지방을 줄이기가 힘듭니다.



주변에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사람들을 보셨을 겁니다. 그런사람 치고 몸 뚱뚱한 사람 보셨나요?
이런사람들은 따로 운동하지 않아도 항상 정상체형이나 마른체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몸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도 많아지고 그로인해 몸에 축적되는 지방량도 현저히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바꿔 말하면 시간내서 운동하기 힘든분들은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위해서 개선해야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1.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생활습관

다음에 소개하는 8가지 생활습관을 지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어려운것도 없으니 머릿속에 항상 숙지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습관이란 조금씩 조금씩 쌓여서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습관들이니 실천하시면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1. 직장에서 점심식사는 가급적 나가서 먹도록 합니다. 급한일이 아닐때를 제외하곤 가급적 배달시켜서 먹지 않도록 합니다. 10분 내외 거리의 식당을 이용하면 그만큼 몸을 움직이는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다이어트에 있어서 작은 실천방법이 될 것입니다.

  2.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십니다.

  3. 식사 후에 20분정도 회사주변을 산책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한다면 한층 미리내려서 마저 한층은 계단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4. 회식이 있을 경우 되도록 회식자리를 일찍 끝냅니다. 일찍 시작하고 일찍 끝내서 일찍 귀가해서 잠자는 시간을 부족하게 하거나 설잠을 자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잠은 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이지 못했을 경우 비만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사무실에서 앉아있는 시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습니다. 일정 간격을 두고 잠시 일어나서 스트레칭이나 맨손체조등을 실시 합니다.

  6. 5층이내는 무조건 계단을 이용합니다.

  7. 하루에 30분 이상은 무조건 걷습니다.

  8. 정기적으로 체지방률이나 비만도를 측정합니다. 노력의 정도에 따라 다소 실망할 수는 있겠지만 아직 기간이 짧은 것이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므로 꾸준히 하면 반드시 꿈에 그리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반드시 지켜야할 다이어트 식습관 3가지

어쨌든간에 비대한 몸을 이루고 있는 것은 지방들 입니다. 이 지방들은 모두 먹는것에서 시작된 것이죠. 다이어트와 식생활은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살을 찌운 것도 음식들이었지만 살을 뺄 수 있는 것도 음식들입니다. 병주고 약주는 식습관! 되도록 약으로써 작용하게끔 식습관을 바꿔야 하겠죠! 
다이어트 성공을 부르는, 반드시 지켜야할 다이어트 식습관!

  1. 굶지말고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하루동안 먹는 음식의 양을 100으로 봤을때 한꺼번에 100을 먹는거 보다 100을 3~4번으로 나누어 먹는 것이 살이 덜 찝니다. 또한 불규칙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이때 들어온 음식들의 에너지는 활동하는데 쓰는 것이 아니라 저장하려는 성향이 강해집니다. 하루에 한끼 먹는데도 살찐다는 분들은 다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2. 천천히 먹습니다. 사람은 포만감을 느낄때까지 음식을 섭취하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이 포만감이라는 것이 위가 느끼는게 아니라 뇌에서 느끼는 것입니다. 식사를 하고 음식을 섭취하면서 20분 정도 지나야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음식을 빨리드시면 포만감은 느끼지 못하고 일단 집어넣기 급급하죠. 이렇게 되면 적정 섭취열량을 초과하므로 결국 살이 찌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3. 취침전 먹지 않습니다. 최소한 취침 4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렵죠.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않고서야 잠자는 시간이 정확히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하루 빨리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생활 패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식으로 주로 먹는 족발, 보쌈, 치킨 같은 칼로리 높은 열량의 음식은 이론상 아침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하루의 시작인 만큼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시작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먹는거....... 야식의 유혹을 어떻게 뿌리친단 말입니까...
그래도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다이어트의 시작은 마음가짐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강한 의지로 하나하나 실천해 간다면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겠죠?
시간이 지나면서 몸상태는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자연스럽게 변해 갈 것입니다.


어느 다이어트 연구기관의 보고에 따르면 하루종일 몸을 쉬지않고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은 가만히 앉아있는 사람에 비해 하루 700~800kcal를 더 소모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하루에 30분 이상 TV 시청을 하게 되면 1년에 약 6kg의 몸무게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활동량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직장인들에게 권하는 다이어트 일상생활방식으로 출퇴근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버스출퇴근시 한정거장 미리 내려 걸어가기, 점심식사 후 회사주변 가볍게 산책하기, 시무실에서 짬짬히 스트레칭 및 맨손체조 하기등이 있습니다.

아이 키우시는 젊은 엄마들은 아이들 대리고 놀이터에 나갔을때도 벤치에 앉아계시지 말고 가볍게 주변을 걸어보세요.
아이만 놀리지 마시고 엄마도 함께 놀아야 합니다.

직장인은 직장인으로써, 주부는 주부로써 각자 하는일이 다르듯이 다이어트 방법도 약간씩 차이는 있을 것입니다.
각자의 생활에 맞게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환경과 생활습관을 길러서 하루빨리 습관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을 위한 굳은 의지를 보여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