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실버보험

실버보험 가입으로 부모님께 건강한 노후를 선물하세요.

by 세상밖으로  2011. 1. 27.
반응형

실버보험 가입으로 부모님께 건강한 노후를 선물하세요.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특히 올겨울은 추위가 더욱 심하네요. 이럴때 밖에서 생활하기란 매우 힘이 듭니다. 젊은사람들도 추운날씨 때문에 많이 힘들어 하는데 연세도 많으시고 체력도 많이 떨어지신 우리 부모님들은 어떨까요...
생각만하면 가슴이 저려옵니다.
추운겨울 따뜻하게 지내셔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아직도 일선에서 일하시는 여러 부모님들을 생각할때면 자식된 사람으로써 아무것도 해드리지 못한거 같아 너무 속상하네요.

어제 무릎팍도사에 이홍렬씨가 나왔는데 정말 가슴에 와닿는 명언 한마디를 하시더군요.

돈은 언제든 갚을 수 있지만 은혜는 평생갚아 나가는 것이다....


정말 맞는말 같습니다. 부모님은혜는 평생 갚아도 갚지못할 만큼, 무한정적으로 너무나 많은 사랑을 주셨습니다.
세월의 흐름은 막을 수 없고 우리 부모님 연세도 계속에서 늘어만 가고 점점 기력은 쇄약해 지시고......


뭔가 대책이 필요합니다.
자식들을 위해 한평생을 기꺼이 몸바치신 우리 부모님을 위해 이제 우리 자식들이 뭔가를 해드려야 할 때가 왔습니다.

수많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가장 현실적이고 또 막상 큰일이 닥쳤을 때 가장 아쉬운 금전적 문제에 어느정도 해결책이 될 수있는 실버보험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평균수명 연장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현재 평균수명은 80세를 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대한민국을 구성하고 있는 국민들의 10% 이상이 65세 노인으로써 이미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노인수가 증가하면서 노인을 위한 각종 사회적 시스템이 개발되고 있고 노인을 위한 의료활동에도 많은 개선책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노인을 위한 의료여건을 살펴보면 젊은 층에 비해 의료활동기간이 길고 치료를 함에 있어서도 고가장비를 이용한 심도있는 의료활동이 불가피 하기 때문에 높은 의료비를 요구함은 어쩔 수 없는 현실입니다. 높은 의료비로 인하여 의료활동을 포기하고 아무런 대응도 못한체 삶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볼때면 너무도 가슴 아프죠.
증가하는 평균수명에 따른 노인의료시설의 확충 및 높은 의료비용에 대처하는 준비가 필요한 때입니다.



2. 노인은 약하다.


우리 부모님의 연세가 늘어가면서 부모님을 위한 노후 대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제로 가장 많은 소요되는 의료지출비는 주로 60~80대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젊었을때야 약먹고 푹쉬면 쉽게 낫는 병들도 나이들어 노인이 되면 치료기간도 오래걸리고 쉽게 낫지 않습니다.

노인들의 건강은 하루하루가 틀리기 때문에 매순간 예의주시 해야하구요. 오늘은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것 같아도 내일이면 쉽게 누워버릴 수 있는것이 노인들이 건강상태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일단 노인들은 젊은 세대와 달리 체력이나 면역력이 매우 약해진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부모님들께서 자주 말씀하시는 무릎이 쑤신다거나 허리통증을 말씀하시는 것이 모두 세월의 흐름 속에 어쩔 수 없이 약해진 뼈들과 관절들 때문입니다.
이렇게 아프셔도 자식들 눈치 때문에 혹여나 자식들에게 부담을 줄까봐 뒤에서 쓸쓸히 앓고 계시는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린다면 자식된 입장에서 하루빨리 대비책을 마련해야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실버보험 알아보기>



3. 노인 의료비 지출 현황


64세 이후 노인 1인당 월 의료비 지출금액은 2007년 월평균 17만원이였으나 불과 3년만인 2010년에는 월평균 23만원의 의료지출비를 기록했습니다. 1인당 23만원이라면 노 부부가 함께사는 가정에서는 월평균 46만원 정도의 의료비가 지출된다고 볼 수 있겠죠.
노인 연금이 얼마나 되는가는 각각 틀리겠지만 100만원 남짓한 연금을 받는 노부부나 소득이 아에 없는 노부부에게는 크나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노릇입니다.


전체 노인의료지출 통계를 살펴보면 해마다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작년(2010년) 상반기에만 무려 6조7천억원이 넘는 금액이 의료비로 지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인질병검사시 고액진단을 통한 의료활동이 많아지기 때문에 1회 진료당 지출되는 금액도 계속해서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전체인구중 노인인구가 작년(2010년)에 드디어 10%를 돌파하여 앞으로 더욱 많은 의료비가 지출될 것은 불보듯 뻔한 이야기입니다.
반드시 지출되야하는 비용이므로 의료실비보험이나 실버보험등의 건강보험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임은 틀림없습니다.



4. 부모님과 자녀 모두를 위한 실버보험


급격한 평균수명 증가와 높아만가는 의료비를 위한 대책으로 의료실비보험이나 실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부쩍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웃나라 일본만큼 우리나라의 노인복지 시설이나 노인복지 정책이 좋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대처하는 길이 최우선의 방법임을 모두가 통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우리 부모님의 앞으로 남은 여생동안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지내시길 바라는 자녀들이 늘어남에 따라 실버보험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가고 있습니다.

※ 실버보험이란?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각종 질병이나 상해에 대비하여 설계된 보험상품 입니다.

치매 간병비와 건강진단자금, 장수 축하금, 재해장해 보험금, 재해수술비, 재해골절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사망보험금, 재해사망보험금 등에 대하여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특히 노인에게 많이 찾아오는 치매나 약해진 뼈로 인해 쉽게 골절상을 입을 수 있는 신체적 특성에 대해 광범위한 보장을 합니다.
납입보험료가 일정하기 때문에 보험료갱신을 통한 보험료 인상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무진단, 무사고조건으로 가입이 수월한 편이구요.

보험사마다 장례비를 지급하는 곳도 있는데요. 장례준비 지원금이나 1주기 추모비, 2년~10년까지 장례비 지급 사유 발생해당일에 추모비를 지급하는 보험사도 있으니 필요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실버보험 알아보기>


과학의 발전과 생활환경의 개선으로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실제로 노인인구수도 놀랄만큼 증가하였구요. 따라서 노인을 위한 각종 복지시설이나 의료시설의 제도적 개선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정부에 의존할 수 없는 현실. 각자 나름대로의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오히려 마음편할 수 있죠. 이러한 여건상 요즘 크게 각광 받고있는 것이 바로 실버보험입니다.

초고령화 사회로 변화된 우리 사회에 노인부양 인구 또한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가장 절실한 금전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버보험이 어찌보면 유일한 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식들을 위해 온 세상 마음쓰시며 살아오셨던 우리부모님들께 이제는 자녀들이 부모님의 안정적 생활과 건강한 삶을 보장해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가장 현실적인 문제부터 해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최적의 보험상품을 추천받아 보세요. 아래에 소개해드린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전문가들이 고객과 상담후 최적의 보험상품을 추천해 줍니다. 궁금한점은 망설이지 마시고 상담받아 보세요.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