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와 건강/덴마크 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할까? 말까?

by 세상밖으로  2010. 11. 15.
반응형

덴마크다이어트...할까? 말까?

<덴마크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카라의 니콜양>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들 중 덴마크다이어트는 가장 많이 알고 계신 다이어트중 하나일 것입니다. 선호도 또한 다른 다이어트 보다 높은 편이구요. 그도 그럴것이 덴마크다이어트는 특별히 운동을 따로 해야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식단을 이용한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많은 분들이 덴마크다이어트를 해보셨고 하고 계시기 때문에 덴마크다이어트에 대한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덴마크다이어트에 대하여 어떠한 생각들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덴마크다이어트란?




덴마크다이어트는 원래 '덴마크 국립병원 다이어트' 라고 불렀습니다. 덴마크다이어트는 식단위주의 다이어트로써 계란, 닭고기, 소고기, 채소등의 낙농식품을 위주로 2주동안 섭취하면서 체중을 줄여나가는 방법으로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덴마크다이어트의 원리는 식단에 함유되어있는 음식의 성분들이 체내조직 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체질을 변형시켜 탄수화물이 더 이상 몸에서 받아들여지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 주는 원리입니다. 식단 자체에도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소화하고 계란을 이용한 고단백질등으로 짜여있습니다.

※ 덴마크다이어트 식단보기

2주간 확실하게 실행하면 살을 뺄 수 있음은 물론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세팅이 되는것이덴마크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이후에도 쌀, 고구마등의 탄수화물의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덴마크다이어트의 성공여부는 식단을 정확히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 한끼라도 어겨서는 않됩니다. 만일 덴마크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던 도중 하루라도 지키지 못하게 되면 다시 첫날식단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2. 덴마크다이어트 언론기사



[매일경제 기사 내용]

덴마크식다이어트 =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한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꽤 효과적인 것이 사실.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최대한 줄인 저 열량 식단이며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기 때문에 근육의 소실을 막을 수 있다.
자몽의 이뇨효과 역시 체중감량에 효과적이어서 2주동안 실시하면 약7∼10kg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2주이상 시행할 경우 급격한 탈수현상과 전해질 소실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실제 이 방법에서 권하는 계란을 다 먹을 수 없어 평범한 저 열량 식사요법과 다른 점이 거의 없다. 

[inews24 기사 내용]

'네티즌들은 덴마크다이어트를 선호한다?'
'다이어트 키워드 50선'에 따르면 '덴마크다이어트'가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덴마크다이어트는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된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일보 기사 내용]

네티즌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다이어트방법은 ‘덴마크다이어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된 식단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덴마크다이어트는 체중조절로 인한 근육의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3. 덴마크다이어트 체험기


○○○다이어트 커뮤니티 
[추천후기]

안냐세염..열분들에게 좋은 정보 되고자..
경험담...들려드릴께염
전 음식굶어가면서 살빼는 스탈은 못되그덩염..마니 뚱뚱한것두 아니그여... 날씬한것두 아니구여..^^;; 통통하다고하면..맞겠네염..
살을 빼보겠단 생각이 들어서..다이어트 정보를 뒤적거렸졍.. 대부분이 원푸드 또는 판매용..선식같은종류..단식원뿐이더라그염..
하루세끼는 먹어야되눈데..모가 좋을까 고민하다가..덴마크식 다이어트 했어염..
운동으로 아침에 수영하고 밤엔 스쿼시 했어염.. 참 .. 덴마크 다욧 하면서.. 식단외에 물빼고는 암것두 먹지않았어염.
껌한개..음료수 하나도..전혀여..먹음앙대욧!
덴마크다요트가 2주식단이거덩염..
^^*저 일케해서 몸무게 9키로뺏습니답..
참고로..kg수가 마니빠진다고 날씬해지는것은 아니그염..몸에 군살을 빼야되효..^^
일단은 옷맵시부터 달라지는거 느낄수있었구염..다욧 끝난 다음날부터 저 일주일간 술마셨습니다..
ㅡㅡ 아침녘까지여..얼마나 마신지아시겠져?
친구들끼리...일이좀있어서 계속 마셨더니..불었습니답..미춌죠..-_-
덴마크하시면서 식단외 음식물만 섭취안하신다면..확실하게 살이 빠진다고 장담합니답 ^^
그럼 하시는 분들 화팅!
아자아자^^
[그대가그리워 님 의견]

 
[비추후기]

저두 그거 해봤어요.그것도 무지무지 여러번! 근데,결과는 엄청난 요요
ㅠ.ㅠ 회원님이덴마크 다욧 시작했는데 초치는 것 같아 말 하기가 좀 그렇네요-.- 덴마크 다욧을 그대로 잘따라서 2주를 마치면 확실히 최소한 5kg는 빠져요, 더 빠지기도 하죠. 하지만 그 다음이 문제..
덴마크 다욧은 저염식이를 하잖아요,간을 안하고 먹고 샐러드도 식초드레싱 뿌리고,,그래서 다른 음식을 못 먹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계속 안 먹다가 다욧을 끝내서 바로 다른 음식을먹으면 엄청 부어요,소금간이 들어가고 그래서 바로 붓고 몸무게도 2키로는 확 찌죠.. .그래서 다욧 끝내고 다음 관리가 너무 힘들어요.
어쨌든 별로 권하고싶지 않은 다이어트 네요. 저는 실패하고 다시 시작하고를 반복하다가 보니까 살이 나중에 점점 더 찌더라구요, 그래서 식단 있는거 다 찢어버렸는데 또 머릿속에 남아있어서 다시 하고 그러다가 이제는 절대 안해요..덕분에 계란도 절대 안 먹어요. 암튼, 덴마크 다욧은 식단 준비 하느라 비싼 자몽이며 돈도 많이 들고 다욧 끝내고 나면 바로 요요 온다는 이미지로 내 머릿속에 남아 있네요. 저두 다이어트를 굉장히 오래해 와서 점점 깨닫는게 많은데 다이어트는 간식,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튀김류는 먹지말고 적게 소식하면서 운동을 열심히 해서 천천히 살을 빼는게 가장 좋은 방법 인 것 같아요.
[eune 님 의견]



4. 덴마크다이어트에 대한 전문가 의견



인제의대 상계백병원 비만클리닉 소장
강 재 헌 교수님

인제의대 상계백병원 비만클리닉 소장 강 재 헌 교수님 이 다이어트법은 계란, 쇠고기 스테이크, 닭고기와 채소, 그리고 식빵 한 쪽으로 식사를 대신하는 방법입니다. 원리는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식사로 탄수화물의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면 체지방이 분해되어 에너지로 이용되게 되므로 체중이 줄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체중 조절 방법으로 애용되어 온 저지방 저칼로리 다이어트와 정반대인 이 주장은 과연 사실일까요?

20세기에 들어와 비만이 중요한 보건상의 문제로 대두되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유행되다가 사라져 갔습니다. 그 중 하나가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면 체중이 급격히 준다는 저당질 다이어트 입니다. 저당질 다이어트를 실시하면 신체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우리 몸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필요로 합니다. 만일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 100 g이하로 줄이게 되면, 소변량이 과다하게 증가하게 되어 체내 수분이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다이어트 초기에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며, 육류를 비롯한 다른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여도 체중이 줄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체중 감소는 주로 수분 손실로 인한 것일 뿐 체지방의 감소는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이 방법을 지속하게 되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데, 피로감이 증가하고, 저혈압이 일어나며, 혈액 내에 요산이라는 노폐물이 축적되고, 구취가 나게 됩니다. 또한 탄수화물 대신에 섭취하게 되는 육류에는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동맥경화의 위험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주 연료에 해당 합니다. 탄수화물이 체내에 남아돈다고 해도 지방으로 저장되는 양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탄수화물의 소비를 증가시켜 해결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 몸은 지방질 섭취가 증가 하면 얼마든지 체지방으로 비축할 수 있고 지방질이 남아돈다고 해서 지방의 소비가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 다이어트 방법의 초기 체중 감량 효과는 체지방이 아니라 체 수분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를 장시간 지속할 경우 체지방이 줄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심한 탈수를 비롯한 부작용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 식단은 밥과 반찬 위주의 식생활과는 전혀 동떨어져 있어 꾸준히 해나가기가 거의 불가능한 방법이며, 음식 준비를 위해 경제적인 부담도 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덴마크다이어트에 대한 여러의견을 들어봤는데요. 보시다시피 극과 극의 의견으로 나뉘네요.
단기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초저열량 다이어트로써 신체에 무리가 따르는 단점이 있다고 요약이 됩니다. 역시 뭐든지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자신의 생활조건등을 잘 생각해보고 실행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지 아닌지를 결정해야겠습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다이어트란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만이 건강과 몸매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쉽게 포기할 수도 있지만 노력의 결실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해야합니다.

조급해하지마시고 느긋하게 하지만 마음만은 심지 굳게!
오늘도 열심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