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건강보험

건강보험의 올바른 가입요령

by 세상밖으로  2010. 7. 1.
반응형

건강보험의 올바른 가입요령


건강보험이란?
질병과 재해(또는 상해)로 인한 입원비, 수술비, 진단비 등을 주로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암, 뇌혈관질환 및 심장질환 등 특정질병을 보장하거나, CI(Critical illness 치명적질병)의 보장을 강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건강보험을 선택하려면 보장내용, 보험금액 및 적정한 보험료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1. 건강보험 올바른 가입요령


1. 얼마나 많은 질병을 보장하는지 꼭 따져보세요!




건강보험은 각 상품마다 보장하는 대상질병이나 범위가 조금씩 다릅니다. 같은 보험료라면 보장되는 질병의 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하시는게 유리하죠. 몇가지 성인질환만 보장하지는 않는지, 보장에 대한 단서조항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보세요.


2. 질병의 종류에 따라 보장금액이 충분한지도 따져보세요!




건강보험의 대상이 되는 질병은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질병의 종류에 따라서 보장의 크기도 달라야 합니다. 급성심근경색이나 뇌출혈등 추후장애를 동반하는 고액치료비 질병은 보장되는 금액의 크기가 충분한지도 반드시 고려해 봐야합니다.


3. 보장되는 기간이 충분한지 꼭 따져보세요!



나이가 들수록 성인질환, 노인성질환들이 더 많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질병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한참 보장이 필요한 시기에 보장기간이 끝나버려 다시 가입해야 한다면, 위험률이 커진만큼 보험료 부담도 커지게 되죠. 보통70세, 80세 만기가 적당합니다.



2. 건강보험 서둘러 가입해야하는 이유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서둘러야 합니다! 보험계약시 보험회사는 다른 가입자와 위험율이 같은지를 심사하게 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보험계약시 보험회사에 건강상 이상유무를 알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건강하지만, 차일피일 미루는 사이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향후 가입이 제한되거나 안 될수도 있으니 건강할 때, 하루라도 빨리 가입 하시는게 유리합니다. 또 보험은 보험나이를 적용하는데 하루 차이로 보험나이가 올라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

건강보험추천 상품으로 삼성화재 건강보험이 눈여겨 볼만 합니다..

보험사
상품특징
[삼성화재 구경하기]
- 필요한 보장만 선택 가능
- 배상책임보상
- 3년 무사고시 보험료의 10% 할인
- 최첨단장비를 지닌 국내3대병원 건강검진 가격우대

손해보험사의 보험상품 운영은 40여년동안 쌓아온 수많은 고객 데이터와 설계자료를 바탕으로 상담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