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차세대 검색사이트 'MS Bing'

by 세상밖으로  2010. 5. 17.
반응형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검색사이트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많은사람들이 쓰는것은 몇가지에 지나지 않지요. 국내에도 많고 많은 검색사이트들 중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사이트는 한정적입니다. 이러한 검색사이트들 중 새로운 검색형태를 보이고 있는 '빙(Bing)' 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줄압니다. 저도 디자인하면서 이미지자료는 국내 검색사이트 보다는 여기 '빙(Bing)' 에서 더 많이 참고하고 있구요. 기존의 검색들보다 뭐랄까요. 좀더 영역이 넓어진 느낌이랄까요. 그런 느낌이 듭니다.

'빙(Bing)' MS사에서 개발한 새로운 형태의 검색사이트입니다. 사용자들에게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정보를 주므로써 의사결정에 있어서 망설임을 없애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정리가 잘되었다는 것이지요. 하나의 키워드를 통한 쓰레기 정보를 많이 걸러낸 것처럼 보입니다. 빙(Bing) 라는 말도 뭔가가 머리속에 딱 떠올랐을때 울려퍼지는 소리를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빙~~~~

그럼 MS Bing은 어떠한 구조를 보이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빙 사이트(http://www.bing.com)를 방문하시면 이러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굉장히 심플하죠? 잡다한거 다빼고 정말 검색만을 위한 사이트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특이한 점이 여럿있습니다.

MS Bing 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 바로 세계여러나라의 자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에서 운영되는 환경으로 빙(Bing)사이트 내의 환경들도 바뀌게 됩니다. 'United States (한국어)' 라고 씌여있죠. 그곳을 클릭하면 세계 여러나라의 언어나 환경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검색가능한 메뉴도 눈에 보이게되구요. 메인이미지가 나라별로 틀립니다. 우측하단의 ◀▶ 버튼으로 이미지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형태는 미국의 빙사이트 환경입니다. 옆에 '한국어'를 클릭하면 메뉴들이 한글로 변하게 됩니다.




그럼 실제로 검색을 한번 해볼까요? 요즘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6월 11일날 열리는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이죠! '2010 월드컵'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2010 월드컵' 을 입력하고 엔터~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왼쪽에는 동영상과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게 정리가 되서 나오지요. 그럼 동영상 검색결과부터 볼까요?



동영상 검색결과 입니다. 월드컵과 관련하여 여러 영상이 나오죠. 해당 동영상 섬네일에 마우스를 올리면 미리보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왼쪽메뉴에는 동영상을 검색하는데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도록 확률을 높여주는 여러가지 조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미지 검색결과 입니다. 위의 네모안에 아이콘으로 섬네일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메뉴도 아까전의 동영상 검색결과와 같이 원하는 검색결과를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고자 여러가지 조건선택 메뉴들이 있구요.

현재 빙은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인 다음(DAUM)과 제휴를 맺고 더욱 심도있는 검색결과의 반영은 물론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되는 빙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MS Bing 의 사용하면서 제가 느낀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다양하다라는 점입니다. 구글도 괜찮고 네이버도 괜찮습니다만 자료가 한정적이라는 느낌을 빙을 계속해서 사용해보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순수한 검색용으로 이용하신다면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특히 이미지 검색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