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태아보험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

by 세상밖으로  2010. 5. 7.
반응형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




자녀들이 성장하는 동안 발생하는 사고나 각종 질병등에 아무런 대비가 없다면 막상 일이 닥쳤을때는 크게 부담이 될 것입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보험(태아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알아보지도않고 남들말에 혹~해가지고 가입을 하게되면 원치않은 상품에 가입하기 쉽상이죠. 따라서 남의 말을 듣더라도 일단 어린이보험(태아보험)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본인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어린이보험(태아보험)에 올바르게 가입하기 위해 주의할 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만기연령을 확인하라



어린이보험은 자녀들을 위해서 부모 또는 조부모등 보호자의 입장에 있는 사람들이 계약자로 가입을 하게 됩니다. 자녀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상해, 질병, 학교폭력등으로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형태를 띄고있습니다. 특히나 어린이는 암보험이나 상해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에는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어린이보험 하나로 모든 경우에 따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어린이보험은 임신중 태아부터 15~20세 만기가 보통이며 3만원대의 월보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반면 메리츠화재의 어린이보험의 만기형태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히 통상적으로 20세 만기가 대부분인데 반해 메리츠화재35세까지 가능한것이 큰 특징입니다. 요즘 메리츠화재의 온라입 가입률이 높은 이유가 저렴하면서도 폭이 넓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또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임신중 가입을 하게되면 태아보험이 되는것이고, 출산후에 가입을 하게되면 어린이보험이 되는것입니다. 두개가 같은것이죠.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2. 부주의 사고와 아동범죄 항목을 체크하라


 

어린이보험(태아보험)에 가입하기전 생각해봐야할 것이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과연 어떤 위험에 노출되는가를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어떻게보면 태어났다는 자체가 위험 속으로 빠져든 것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뭐든 그렇듯이 냉정하게 따져서 리스크를 최소화 시켜야겠지요.
우리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사고를 살펴보면, 10세 미만의 어린이 사망률 중 가장 높은것이 바로 부주의에 의한 사고입니다. 예를들면 교통사고, 물놀이사고등의 안전사고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대부분 학교에서 급식을 하기 때문에 식중독의 위험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병원치료부분도 고려를 해봐야 하는데요. 어린이질병중 비교적 고액의 치료비를 요구하는 골절, 폐렴, 탈장, 맹장등에 대한 보장 금액이 큰 상품을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행해지는 아동범죄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합니다.
학교내에서의 왕따나 폭력등도 문제가 심각하지만 요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아동범죄이지요.
유괴, 납치등에 대해 어떤식으로 보장이 진행되는가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꼭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살펴보시고 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자칫 생각이 길어지면 실제로 일어날 확률이 아주 적은 부분까지 상품에 포함시켜 보험료의 인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필수요소를 꼭 따져보시고 가입하세요.

보장기간은 25세 정도가 적당하고 앞서 말씀드렸던 메리츠화재의 35세까지의 보장하는 상품은 자녀에게 장애가 있는등 특수한 이유가 있을때 가입하면 유리하실 겁니다. 그리고 사망보장보다는 생존시 치료에 중점을 둔 상품이 좋습니다. 백혈병, 소아암등 중대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3.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상품선택 주의사항




어린이보험(태아보험)에 가입을 결정하셨으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을 해야 유리하다는 것은 다 아시죠?
태아보험은 임신중 태아일때 가입을 하게되면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그리고 선천적인 질병 때문에 보험가입 자체가 않될 수도 있으므로 출산후 어린이보험으로 가입하시는 것보다는 태아보험으로 미리가입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자녀가 1명일 경우 보험료가 비싸더라도 고액보장이 되고 특약의 종류가 다양한 상품에 가입하세요. 또한 2명 이상의 경우는 보험료가 부담이 되겠죠? 그럴때는 기초의료보장이 잘 되는 상품(특약)을 골라서 모두 가입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의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생명보험사의 보험상품은 보장기간이 길고 보장금액은 고정으로 되어있죠. 특히 중대질병인 백혈병, 소아암등에 대한 고액보장이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반해 손해보험사의 상품은 실제로 병원치료에 쓰인 치료비에 대해 보장을 받는 실비보장입니다.
자녀로 인해 발생하는 배상책임도 가능하구요.




4.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전문가와 상담하기



태아보험은 출산후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출산후에는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태아보험에는 어린이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은 다양한 보장내용이 있으므로 어느 보험에 가입을 할지 가입요령을 꼼꼼히 숙지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의 경제적 사정이나 기타 정황을 잘 살피고 아래 소개한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전문가와 상의를 한다면 나에게 딱 맞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실 겁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상담받아보세요.

보험몰 [바로가기] - 다양한 보험상품을 최고의 보험전문가와 무료상담 해보세요. (오전 9시 ~ 저녁 9시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