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사고 발생시 4가지 사고대처방법

by 세상밖으로  2010. 4. 29.
반응형

자동차보험사고 발생시 4가지 사고대처방법



교통사고가 발생하며 순간 당황하게 돼죠.
오랜 운전경력이 있으신 분들이야 좀 덜하시겠지만 초보운전이시거나 교통사고가 처음이신 분들께서는 많이 당황 하실겁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보험처리하는 것을 자동차보험사고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보험사고 발생시 사고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금은 나중에 받는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보험금은 나중에 받는것으로 알고 계시죠?
혹시 가지급보험금이라고 알고 계십니까?
가지급보험금이란 교통사고 발생시 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있는 보상금입니다.
보험사에서는 가지급보험금에 대한 안내를 꺼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을 겁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피해자가 치료비나 대물피해액등의 일정범위 안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가지금보험금이 있다는 사실을 꼭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보험비교사이트 [웰컴인슈]


 
사고발생 상대방을 먼저 챙기자.

교통사고 발생시 보험사에 연락하기전에 상대방의 상황을 챙기는게 선행되야하겠습니다.
사고현장을 보전하고 목격자의 연락처를 받는등 사고 발생시 기본처리사항을 진행한 후 보험사에 연락하세요.
그렇지 않을경우 오히려 사고처리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보험비교사이트 [웰컴인슈]



합의를 했다해도 보험사에 꼭 연락하자.

교통사고 발생시 서로 합의을 하여 사고를 해결했다해도 꼭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합니다.

가벼운 접촉사고라 할지라도 서로 합의하고 당시에는 별 탈없이 일이 마무리 되었는줄 알았는데 다음날 상대방에게 병원에서 진단서를 끊었는데 치료비를 청구하겠다고 한다거나 더 나아가 차량회손에 따른 청구도 몇배이상 요구 될 수 있으므로 아무리 작은 사고라할지라도 반드시 보험사에 연락하여 상황을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경우는 제친구의 실화입니다.
얌전하게 생긴양반이 괜찮다 그러구서는 아무일없이 갔다가 다음날 연락해서 치료비달라네 차가 여기저기 고장이 났다며 수리비달라네하며 떠들어 제끼는데...........
아주..걍..... 

사고냈다 싶으면 일단 바로 보험사로 연락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더 험한꼴 당할 수 있습니다. 
아님 사고 발생하면 상대방에게 이상없다라는 서약서라도 받아두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보험처리 <-> 보험처리

보험처리를 현금처리로, 현금처리를 보험처리로 변경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사고발생시 보험사와 상의후 본인의 상황에맞게 변경하시면 됩니다.

단, 현금처리를 할때 보상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상대에게 지급했다면 그에 대한 보험처리는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구요.
현금처리하실때는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본인에게 사고책임이 있다고하여도 보상금액 지불 각서등의 서류는 작성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보험비교사이트로 알아본 자동차보험


이상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안전운전, 무사고가 제일 좋겠지만 만약 사고났을때 보험에서 알아서 해주겠지하는 무사안일한 생각보다는 본인도 자동차보험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손해보는 일이 없겠죠?



자동차 2천만대 시대를 살면서 가벼운 사고부터 큰사고까지 하루에도 몇십 몇백건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는 아닐거야라는 생각 이전에 교통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보험사보험비교사이트의 상담을 통하여 많은 정보를 확보하시고 어떻게 적용해야하는가를 잘 염두해 두시고 피해가 발생하여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현명한 드라이버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유다이렉트[링크] - TM을 전혀 하지않는 자동차 보험이라 타 보험사에 비해 최고 36.1%가 더 저렴합니다.



 
 
 
 
반응형

댓글